화려한 조명과 강한 퍼포먼스 갖춘 기계식 키보드,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R3 RGB
상태바
화려한 조명과 강한 퍼포먼스 갖춘 기계식 키보드,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R3 RGB
  • 정택민 기자
  • 승인 2016.05.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수요가 점점 늘고 제품군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저렴한 가격과 기본기로 무장한 보급형, 화려한 LED 조명 및 강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고급 제품군으로 양분돼 가는 추세다. 스카이디지탈의 Nkeyboard NKEY-R3 RGB(이하 NKEY-R3)는 이같은 고급 기계식 키보드의 특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구형 키보드 사용자에게도 친숙한 레이아웃

NKEY-R3는 블랙과 화이트 등 2종의 컬러로 나온다. 키 스위치는 카일사의 제품이 쓰이며 적축, 흑축, 청축, 갈축 등 4종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키보드는 106개의 키로 구성돼 있다.

기계식 키보드 중 상당수가 기존 멤브레인 키보드와 다른 형태 및 레이아웃을 지닌 반면, NKEY-R3는 기존 키보드와 동일하다. Enter 키가 형태이며, 한자 및 한/영 전환키의 위치도 Space 키 좌우에 독립적으로 배치됐다. 우측 상단에는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윈도우 키 잠금, N키 활성화 등을 알리는 5개의 LED 표시등이 달렸다.

크기는 440x140x35mm(가로x세로x높이)며, 무게는 1.25kg이다. 패브릭 케이블은 키보드 본체와 일체형으로 연결됐으며 길이는 1.7m다. 기본적으로 USB 방식이며, PS/2 젠더를 플러그에 끼워 PS/2 규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 RGB LED가 달린 카일 스위치를 탑재했다.

현란하고 다채로운 LED 백라이트

NKEY-R3는 LED 하나로 3원색을 모두 비출 수 있는 RGB LED 백라이트를 스위치에 내장했다. 3원색 조합을 통해 최대 1680만 컬러를 낼 수 있다. LED들은 각각 다른 색으로 바뀌거나 깜박거리면서 클럽 조명처럼 현란하게 변하기도 한다. 이 조명 패턴은 13가지나 된다.

또 키보드를 눌렀을 때 해당 키만 조명이 강하게 들어오는 등 6가지의 제스처 효과를 지원한다. LED만 가지고도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제품에 금방 질리는 사용자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LED 효과는 USB뿐만 아니라 PS/2로 연결해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키보드 조작만으로 LED 조명 효과 및 색상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므로 PC에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는 등의 번거로운 일을 할 필요가 없다.

▲ 각각 다른 색상으로 화려하게 점멸되는 LED백라이트.

 

번거로운 매크로 설정도 간편하게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 중 상당수가 게임 용도로 제품을 구매한다. 그래서 고급 제품들은 화려한 LED 백라이트 외에도 게임을 원활하게 하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NKEY-R3의 경우 자체 개발한 리얼 3S(Skydigital Super Scan)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울트라폴링 1000Hz, 리얼스캔 1000Hz, 슈퍼스캔 1ms 등 빠른 반복입력속도를 갖췄다. PS/2 모드에서는 반복입력속도를 4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또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을 갖춰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게임에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설정된 기능은 다른 PC에 연결해도 추가 설정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NKEY-R3는 현란한 LED 백라이트 기능과 게임에 특화된 기능으로 게임마니아들에게 적합한 고급 기계식 키보드다. 구형 키보드와 레이아웃이 같아 적응하기 쉽고, 키스킨이 동봉돼 먼지 등의 이물질이 낄 우려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가격은 149,000원.

▲ PS/2 규격 젠더가 동봉돼 있다. PS/2로 연결해도 LED 백라이트가 작동한다.
▲ 키스킨이 기본 제공돼 먼지나 물이 침투하는 걸 막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