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엔터테인먼트 기업 뱅앤올룹슨(Bang&Olufsen, B&O)이 국내 공식 수입·유통하는 오디오 제품의 정품보호를 위해 새로운 정품인증 라벨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뱅앤올룹슨은 프리미엄 라인 ‘비앤오 플레이(B&O PLAY)’의 새 정품인증 라벨로 국내 나노 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대표: 주재현)의 위조방지솔루션 ‘엠태그(M-Tag)’를 채택하고,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공식 수입·유통하는 비앤오 플레이 전 제품의 패키지에 부착한다고 밝혔다.
비앤오 플레이는 뱅앤올룹슨이 지난 2010년 론칭한 프리미엄 라인으로, 고성능의 사운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20~30대에게 사랑 받고 있다. 대표 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폰, 이어폰 등이다.
엠태그는 나노브릭이 세계 최초로 자기장의 세기에 따라 색상·패턴이 변하는 나노 신소재를 적용한 정품인증 라벨로,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과 기술력을 갖춰 여러 국제무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정품인증은 실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고무자석이나 핸드폰자석을 라벨 뒤에 갖다 대면 색상·패턴 변화를 통해 1차적으로 정품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또한, 정품인증 모바일 앱 ‘엠체크’(M-Check)를 통해 라벨에 인쇄된 큐알 코드(QR Code)와 시큐리티 코드(Security Code)를 인증하면 추가적으로 정품 여부를 가려낼 수 있다.
뱅앤올룹슨 관계자는 “기존에 정품인증 라벨로 홀로그램 형태의 솔루션을 사용해 왔으나, 갈수록 심화되는 위조품의 위협으로 복제 가능성이 낮고 소비자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품인증 솔루션이 필요했다”라며 “엠태그는 높은 보안성뿐만 아니라 엠체크의 온라인 인증 기능까지 갖춰 보다 유연한 정품 및 고객관리가 가능해졌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