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68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2020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HDD 부문은 ‘씨게이트’가 수상했다.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 16TB
클라우드가 등장하며 물리 저장공간 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게 됐지만, 개인정보·유지비용 문제와 용량 부족 현상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NAS가 각광받고 있다.
2020년 베스트 하드웨어 HDD 부문에 선정된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 16TB는 NAS를 위한 스토리지다. PMR 방식의 16TB 대용량 구성으로 2Bay NAS 구성 시 최대 32TB를 지원한다.
특히 8베이가 한계인 아이언울프와 달리 최대 24베이까지 지원한다. 설치 베이의 차이는 다수 설치에 따라 발생하는 진동에 대한 안정성이 향상됨을 의미한다. 또한 데이터 내구성도 연간 300TB의 쓰기 등급을 제공한다.
NAS에 다수의 접속자가 있더라도 최대 250MB/s의 성능으로 빠른 입출력이 가능하다. 5년의 워런티와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Rescue 서비스가 2년이 적용된다. NAS 시스템을 고려해 RAID 스토리지에도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진행된다.
내구성과 안정성이 중요한 NAS 환경에는 AgileArray, Rescue 등의 안전장치를 제공하는 해당 제품에 주목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