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콕스가 크리에이터를 위해 마이크 등 방송장비를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7개로, 마이크 3종, 마이크 붐 암 2종, 쇼크마운트와 팝필터 각 1종이 이에 해당한다.
마이크는 다양한 타입으로 준비되었으며, 뛰어난 수음능력을 가진 XLR 방식으로 보다 명확한 레코딩이 가능한 스튜디오급의 콘덴서 마이크 CMB01, 별도의 장치 없이 사용 가능한 스탠드형 CBM02 USB 마이크, 레코딩 환경 및 콘셉트에 맞추어 다양하게 수음모드를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USB 마이크 CBM03까지 총 3종으로 선택지를 넓혔다.
붐 암은 CBA01, CBA02 2종 모두 알루미늄 메탈튜브로 제작되었다. CBA01은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케이블을 사각형의 메탈튜브 안에 넣어 깔끔하고 고급스러우며, CBA02는 케이블 홀더를 사용하여 제품 후면에 다양한 규격의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BA100 쇼크마운트는 콕스 붐 암 및 다양한 규격의 마이크와 연결하기 위한 어댑터 역할을 하며, 녹음 시 바닥 울림과 마이크의 진동에 의한 잡음 유입을 최소화한다.
CBA200 팝필터는 파열음 등 노이즈를 방지하는 필터로 나일론 재질의 일반적인 저가 팝필터와 달리 메탈 재질의 매쉬망으로 제작되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콕스 관계자는 "최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 위한 진입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설치하기 쉽고 간편한 방송 장비의 수요가 증가했다"며 "콕스는 이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콕스는 게이밍과 1인 미디어를 위한 전문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헤드셋, 게이밍 마우스와 같은 PC 주변기기를 비롯한 게이밍 책상, 게이밍 의자, 방송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