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한국IBM은 컨테이너형 데이터센터 솔루션인 ‘이동형 모듈 데이터센터’ 제품을 LG CNS에 공급했다.
LG CNS는 오는 12월 완공을 목표로 구축하고 있는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이하 부산데이터센터)에 IBM PMDC를 비롯한 최신 그린 IT 기술들을 적용, 최고 수준의 전력효율을 달성할 계획이다.
BM PMDC는 고효율 그린IT 기술들이 적용된 IBM 데이터센터의 축소판으로, 데이터센터 인프라 운영을 위한 필수 설비인 무정전전원공급장치, 수랭식 냉각시스템, 예비발전설비, 항온항습장치 등을 모두 하나의 컨테이너에 통합해 구현한 이동 가능한 컨테이너형 데이터센터 솔루션이다.
모듈화 설계와 효과적인 공조환경으로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실현하며, 유연성과 확장성도 뛰어나 짧은 기간에 하나의 데이터센터를 구축 가동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데이터센터 대비 절반의 면적에 최대 30% 낮은 설계 및 제작비용으로 동급의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IBM PMDC는 이같은 장점으로 이미 해외 19개국에서 성공적으로 상용화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LG CNS는 국내 고객은 물론 일본 등지의 해외 기업고객 유치를 목표로 구축하고 있는 부산데이터센터에 IBM PMDC를 적용,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의 비용 효율과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고 에너지 비용에 민감한 해외 고객 유치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bcw1@ilovepc.co.kr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