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대만 타이베이 난강전시장에서 개최되는 IT 박람회 ‘컴퓨텍스 2024’가 6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자체 디자인으로 유명한 마이크로닉스의 부스는 타이베이 난강 전시장 1홀 2층 N0214 부스에 위치했다. 컴퓨텍스가 글로벌 행사인 만큼 마이크로닉스가 아닌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명인 '위즈맥스'라는 이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우퍼 스피커를 닮은 미니 타워 PC 케이스 'EM1-Woofer'는 관람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었다. 기존에 출시됐던 화이트/블랙 컬러 외에 블루, 오렌지, 레드로 베리에이션을 확장했다.
최근 하이엔드 게이밍 PC 시장에서 화두인 BTF 호환 케이스도 발빠르게 출시했다. BTF 지원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와 함께 빌드하면 매우 깔끔한 PC를 완성할 수 있다. 현장에 전시된 ML-420 BTF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만나볼 수 있는 케이스다.
동양적 디자인이 특징인 'M60-Moon'이다. 국내 자체 디자인이기에 가능한 독특한 시도라고 평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력 PC 케이스는 'ML-360'이다. 'EH-1 Mondrian'의 디자인 요소를 일부 계승하면서 메쉬 구조를 택한 점이 특징이다.
마치 냉장고를 보는 것 같았던 이색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았던 EH-1 Mondrian도 만나볼 수 있다.
파워서플라이는 ATX 3.1로 빠르게 갱신된 점이 눈길을 끈다. 마이크로닉스의 대표 제품인 클래식 II 풀체인지 시리즈부터 위즈맥스 ATX 3.1 시리즈나, 아스트로, 쿨맥스 등 다양한 파워서플라이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성능 수랭 쿨러인 ICEROCK MLD-360 FDB다. 2.8인치 IPS 디스플레이가 내장된 것이 특징이다.
위즈맥스 브랜드의 게이밍 헤드셋이다. 쿨러, PC 케이스, 파워서플라이 등등 PC 컴포넌트뿐만 아니라 게이밍기어 라인업도 꾸준히 강화되고 있다.
smartPC사랑의 '이색키보드를 찾아서' 코너를 통해 소개된 바 있는 'WIZMAX W85TKL'이다. 레트로한 디자인에 통울림 최소화를 위한 설계를 적용했으며, 게이트론 KS-3 밀키 프로 (50g)가 탑재됐다.
Calux는 하이엔드 키보드 시장을 겨냥해 제작된 풀 알루미늄 무선 키보드다.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LP 스위치를 품어 독특한 키감을 제공하며, 빌드 퀄리티 역시 우수한 편에 속했다.
이 키보드는 체리 LP 스위치와 게이트론 LP 스위치 모델로 출시될 예정인데, 게이트론 LP 스위치 모델은 핫스왑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