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8GB 라즈베리파이 번들도 선보여
- 개발 엔지니어 및 전자부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정보 포털이자 협업 커뮤니티 및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 개발 엔지니어 및 전자부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정보 포털이자 협업 커뮤니티 및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가 여러 I/O 보드를 라즈베리파이에 연결시킬 수 있는 캐리어 카드 '파이랙'을 출시한다. 라즈베리파이의 I/O 확장 보드를 그대로 따온 PiRack은, PiFace 제품군 중 하나로, 라즈베리파이의 I/O 헤더와 호환되는 대부분의 I/O 확장 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확장 보드를 최대 4개까지 연결시킬 수 있어 학교를 비롯한 여러 환경에 이상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발 프로젝트의 유연성을 높여준다. PiRack 1개당 4개의 확장 카드를 결합시킬 수 있지만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사용하면 더 많은 확장이 가능하다.
저렴한 비용과 유연성을 장점으로 하는 PiRack은 교육 및 개발자 프로젝트를 염두에 두고 개발됐으며, 여러 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 이전까지 상상에서만 가능했던 애플리케이션을 초급에서부터 고급 단계까지 경험할 수 있다.
PiRack을 이용해 Pi Camera 모듈을 편리하게 모터 제어 또는 센서용 확장 보드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보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PiRack의 전원은 점퍼 선택 방식으로 별도 공급되므로 라즈베리파이 전원에 의존하지도 않는다.
한편, element14은 라즈베리파이 8GB 번들을 출시한다. 이 패키지는 라즈베리파이 재단의 공식 승인을 받은 운영체제가 설치된 8GB SD카드와 라즈베리파이 B보드가 함께 제공돼 보다 여유있는 공간을 즐길 수 있다.
PC사랑 전유경 기자 wjsdb@ilovepc.co.kr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