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4포트 멀티 고속충전기 UM2

멀티 고속충전기 UM2로 충전시간을 단축하세요

2017-05-13     엔돌슨

퀄컴3.0을 지원하는 멀티 고속충전기는 35분만에 80% 이상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8, LG G6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고속충전은 필수 아닌 안쓰면 바보인거 같습니다. 그럼 갤럭시S8 에서 지원하는 고속충전기 무엇을 쓰면 좋을까요? 

UM2 멀티 고속충전기는 4포트로 여러개의 스마트폰, 태블릿, 가전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넉넉한 USB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퀄컴 3.0 정식지원 제품으로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과충전, 과전류 방지하는 SMART IC 자동인식으로 전압이 다른 폰마다 알아서 계산된 최적의 충전을 지원하여 줍니다.

직접 사용하면서 UM2 멀티충전기의 장점은 거치대로의 사용도 가능하여 탁상 위에서 사용하기 더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와이프폰, 딸아이, 내폰, 집에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화웨이 M2 등), USB충전기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충전을 위해서 멀티 고속충전기는 필수가 되어 버렸는데요. 그중에서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제품은 고속충전기로 충전을 해줘야 빨리 충전이 끝납니다.

"고속충전은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1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고속충전 속도는 기존 충전의 3배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충전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4포트 멀티 고속충전기 UM2

 

UM2 고속충전기를 받아보니 알록달록 칼라풀한 박스였습니다. 전면에 FASTER CHARGE 의 중요성에 대해서 적혀 있네요. 40W 4포트 USB멀티 충전기로 퀄컴 3.0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박스 후면에는 어떤 디바이스들이 지원되는 지 나와 있습니다. 100~200V 프리전압을 사용하며, 일반포트3개, 퀄컴 QC3.0포트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6-6.5V 3A, 6.5-9V 2A, 9-12V 1.5A) 

스마트폰 충전 및 다양한 기기들의 전압을 스마트IC가 판단하여 충전하기 때문에 문제없이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G6, 갤럭시S8 위한 스마트 고속충전기

 

현재 갤럭시S8 고속충전기로 UM2를 집과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니멀한 사이즈 덕분에 휴대하기도 편한데요. 4포트로 한번에 많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아임커머스의 UM2 멀티고속충전기를 개봉하여 보면, 위와 같은 구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QC30D 매뉴얼과 UM2 멀티 충전기 바디, 플로그 연결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형은 사격형의 깔끔한 바디를 보여주는데요. 아무리 봐도 USB허브를 찾을 수 없어 당황스러운데요. 

커버를 열면 보이게 내부로 숨겨 둔 디자인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있습니다. 미니멀한 사이즈와 깔끔한 사격형 외형의 멀티 고속충전기를 보여 줍니다.

 

 

 

이렇게 커버를 열면 4포트의 USB포트가 보여 집니다. USB포트 부분이 바로 노출되지 않고 감쳐져 있어서 깔끔함을 더해 줍니다.

 

 

4포트의 USB를 가지고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넉넉하게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8, LG G6, 아이폰7플러스, 샤오미 미6 등 많은 스마트폰의 충전을 동시에 해주고 있습니다. 

 

 

 

거치대로의 역할을 해주는 멀티 고속충전기 UM2

 

 

사실 요즘 재미있는 드라마, 게임은 모두 스마트폰으로 하기 때문에 항상 배터리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충전과 동시에 드라마를 보거나 게임을 하고 싶은데 일상다반사인데요. 

UM2 멀티고속충전기에는 거치대 역할을 해주는 받침대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같은 큰 태블릿도 거치가 가능하며, 갤럭시S8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었습니다. 고속충전과 동시에 드라마를 볼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 스마트폰이 고속충전을 지원하는데요. LG G6, 갤럭시S8 등은 퀄컴3.0 충전을 지원합니다. 현재 가장 빠른 고속충전으로 30분만 충전해도 스마트폰의 80% 이상을 충전해 줍니다. 

 

무방향 양면USB 포트로 방향성 없이 막꽂아도 된다.

 

멀티 고속충전을 사용하다 보면, 답답하던 건 바로 USB포트의 방향성인데요. 가끔 탁상위에 올려둔 멀티 허브의 방향이 반대로 꽂다가 왜 안꽂히나 답답했던 적이 있습니다. UM2는 방향이 없어 아무렇게나 꽂아도 충전이 되는 양면 USB를 지원합니다.

 

 

고속충전 속도, 시간은?

 

갤럭시S8 을 기준으로 유선과 고속충전의 속도를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4포트 중 1개만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3개는 유선충전이 지원되는 데요. 고속충전은 갤럭시S8 에서 스마트 고속 충전으로 표시되며, 일반 충전은 유선충전으로 표시됩니다.

- 갤럭시S8 스마트 고속 충전 : 53% (55분 후 완충)

- 갤럭시S8 유선 충전 : 53% (1시간 후 완충)

 
일반 충전과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것에는 시간적인 차이를 보여 줍니다. 고속충전은 10분만 충전해도 많이 충전되는 게 확연히 눈에 보이기 때문에 보통 USB-C 로 케이블 1개로 모든 스마트폰을 충전하여 줍니다. 

 

G6 고속충전중(75%) 로 표시되며, 충전을 30분 가량하였지만, 80% 이상 충전된 배터리 잔량을 보여 주었습니다.

 

 

USB 충전부는 뒤에 위치하고 있어 걸리적거리지 않게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충전을 계속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태블릿 역시 충전을 하면서 여러대의 스마트폰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었습니다. 태블릿 충전을 위해서 2.0A 인지, 1.5A 인지 계산하지 않고도 충전을 자유롭게 할 수 있었습니다. 알아서 척척 Smart IC가 기기에 따라 전류를 계산하여 보내주기 때문인데요. 이런 점도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고속충전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1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

요즘 스마트폰은 보통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을 겁니다. 아마 사용하는 케이블이나 멀티 고속충전기가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고속충전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으실텐데요. 한번 멀티 고속충전기를 경험하시면, 그 편리함에 반하실겁니다.

또 이제껏 사용해본 멀티 고속충전기는 거치대까지 고려되지 않았었는 데, 거치대가 있어 충전을 계속하면서도 탁상에서 드라마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편리한 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양면USB 4포트를 지원하여 방향성 없이 꽂아도 되는 편리한 점도 강점이였습니다. 아쉬운 점은 고속충전은 1단자만 지원되어 동시에 고속충전을 하기 아쉽네요. 하지만 고속충전은 잠시만 해도 되니 바로 다른 폰도 바꾸어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는 고속충전이 안되니 4포트와 안드로이드폰, 태블릿을 동시에 충전하기에는 괜찮았습니다.

이전에 여행갈 때 멀티 고속충전기를 들고 갔었는데요. 그 때 사용한 멀티 충전기 보다 더욱 미니멀한 사이즈와 사각형의 외형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속 충전기를 고려 중이라면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