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랩, 끊김없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JET5 출시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음향기기 전문기업 제이비랩은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JET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블루투스 기기 사용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잦은 간섭과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제이비랩 측에 따르면 JET5 블루투스 이어폰은 뛰어난 수신 성능을 갖춘 FPC 안테나 설계로 다른 물체로 인한 수신 성능의 변화를 막아준다. 사람이 많은 출퇴근 시간에 전파간섭이 심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끊김 없이 자유롭게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JET5 완전무선 이어폰은 최신 블루투스 5.0을 적용했다. 이전 4.0 버전보다 속도는 약 2배, 전송 가능 거리는 약 4배가 증가했다. 또한, 한 번에 더 많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짧은 시간에 더 빠르게 전송한다. 이 외에도 배터리 사용 시간, 딜레이 현상 등을 크게 개선하여 더 높은 품질과 무선 통신을 경험할 수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배터리 충전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배터리 부족을 겪을 수 있기에 제이비랩 JET5는 이어폰 보관 및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가 기본구성품으로 제공된다. 최초 페어링으로 기기와 연결된 JET5는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는 순간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며 스마트폰과 바로 연결된다. 사용이 끝난 뒤 충전케이스에 보관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종료되며 충전이 시작된다.
충전케이스는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다. 이어버드 완충 시 약 4~5시간 재생 가능하며, 완충된 충전케이스가 있다면 약 17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다. 충전 케이스는 5핀 단자라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케이스 안쪽에는 4단계 배터리 잔량 표시등이 있어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도 가능하다.
야외 활동 및 운동을 하면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JET5의 경우, 일상생활에서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위험 요인인 비나 습기, 땀 혹은 기타 액체로부터 이어폰을 보호하기 위해 국제방수 규격 IPX4 등급의 방수 코팅을 적용했다.
제이비랩 JET5는 누음 방지 설계로 높은 차음성을 자랑한다. 유닛과 플러그 연결 부분을 밀폐 처리해 내부 부품의 효율을 강화했다. 차음성이 높으면 외부의 소음이 차단되고 내부의 소리가 외부로 새어나가지 않아 몰입도를 높여준다.
음악 감상 중, 전화가 오면 JET5에 내장된 고감도 마이크로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다. 전화가 오면 스트리밍은 잠시 멈추고 통화를 할 수 있으며, 통화가 끝나면 음악이 다시 재생된다. 완전무선 이어폰 특성상 통화 음성은 한쪽 이어버드에서만 들리는 경우가 많은데, 제이비랩 JET5는 통화 시 양쪽 이어폰으로 들려 더욱 또렷하게 통화가 가능하다.
작은 이어버드에는 조작이 간단한 1개의 버튼이 있으며, 버튼을 조작하여 곡 이동, 볼륨조절, 통화 관련 조작을 할 수 있다. 연결한 휴대폰을 가방이나 주머니 속에 넣어도 이어폰의 버튼만으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JET5에는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2가지 모양, 각 3가지 사이즈의 이어팁을 제공한다. 자신의 기호 및 착용감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어폰을 장시간 끼고 있어도 편안하고 가벼움을 느낄 수 있다. 그 중, 스포츠 인이어는 운동,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잘 빠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귀 양쪽에 꽂고 사용하기에 무게가 중요하다. 아무리 착용감이 편하다고 무거우면 장시간 사용 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제이비랩 JET5 이어버드는 약 4.2g으로 가벼운 무게이기에 장시간 사용 시에도 무리가 적다.
또한, 충전해 사용하는 제품 특성상, 이어버드의 전원은 켜져 있으나 아무것도 연결이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할 수 있다.
2대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는 멀티포인트 기능도 지원한다. A와 B 스마트폰을 멀티포인트로 연결한 상태에서 A스마트폰으로 음악 감상 중, B스마트폰에서 전화가 오면 B스마트폰의 전화를 JET5로 할 수 있다.
아울러 제이비랩 완전무선 이어폰 JET5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열은 JBLAB READER 앱을 사용하면 문자, 카카오톡 등의 메시지 수신 시 폰을 보지 않아도 메시지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