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새로운 회원 서비스 ‘H & Friends’ 런칭

2014-07-16     김희철기자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대표이사 이홍구/ 이하 한컴)은 한컴서포터즈를 통합한 새로운 방식의 회원 서비스 ‘H&Friends’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H&Friends’란, 한컴과 고객을 상징하는 ‘H’와 ‘Friends’를 결합한 것으로, 한컴과 고객의 관계를 신뢰 및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벗과 같은 관계로 재정립하는 회원 포털 서비스이다.


한컴은 ‘H&Friends’ 전용 사이트(www.hanfriends.com/  www.hanfriends.co.kr)도 함께 오픈했다. 한컴은 고객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직관적인 UI로 만든 전용 사이트를 통해서 제품 체험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IT업계 트렌드와 신제품 및 앱 정보에서부터 한컴의 대내외 이슈, 유명인 인터뷰 등 홈페이지, 블로그, 한컴샵 등에서 구할 수 있었던 각종 유익한 정보를 ‘H&Friends’ 회원들에게 통합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직장인을 형상화한 ‘H&Friends’ 캐릭터 ‘히응이’와 ‘셀과장’ 등도 공개됐다.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해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사회공헌활동 및 체험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성숙한 커뮤니티 문화 조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박현수 한컴 비즈니스마케팅실장은 “‘H&Friends’를 통해 한컴은 고객들에게 양질의 컨텐츠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들은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신들의 목소리를 한컴에 전달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