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딜&체험단
아이나비Tab XD9 neo 개봉기 + 스펙 기능 리뷰
icon 성지민
icon 2016-04-05 22:52:27  |   icon 조회: 3541
첨부파일 : -

 

※ 원문보러가기 :

http://cherry_bloom.blog.me/220675360812

 

 

 

 

 

 

 
 

[ 아이나비Tab XD9 neo 개봉기 + 스펙 기능 리뷰 ]


안녕하세요? 지미니다입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르고 특별한 포스팅을 하고자 하는데요,
바로 아이나비Tab XD9 Neo가 지난 3월 28일 새롭게 출시되었다는 것입니다! (짝짝짝)

아이나비Tab XD9 Neo는 아이나비탭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XD9제품의 후속모델로서,
더욱 더 강력해진 성능으로 발전하여 우리 곁으로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우연히 좋은 기회가 생겨, 아이나비Tab XD9 Neo를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
과연 얼마나 강력한 성능으로 발전했을지! 두근두근거리는 개봉기를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아이나비Tab XD9 Neo 스펙 ]

크키 / 무게 : 초슬림 240 mm x 169.5mm x 8.4mm / 초경량 520g
디스플레이 : 9.7inch 2048 x 1536 IPS Retina Display
터치스크린 : Capacitive Touchscreen (10 point)
CPU : Intel Cherry Trail Quad Core x5 Z8300 Processor (1.44Ghz~1.84Ghz)
그래픽카드 : 인텔8세대 그래픽코어 HD Graphics
메모리 : Ram 4GB DDR3L
배터리 : 대용량 배터리 8000mAh (Li-poly)
운영체제 : Microsoft Windows 10 + Android 5.1 듀얼 OS 지원
저장장치 : Micro SD card slot 1개 (SDXC 지원)
카메라 : (front) 2.0M pixel / (rear) 5.0M Pixel / 오토포커스카메라






01. 아이나비Tab XD9 Neo 개봉기

  (1) 아이나비탭 XD9 Neo, 드디어 개봉박두!  



아이나비Tab XD9 Neo와의 첫만남! 첫만남의 느낌은 딱 한단어로 표현하자면 "고급스럽다"였습니다.

세련되면서도 중후하고 깔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빨간 아이나비탭 로고가 블랙색상의 박스위에 올라가, 선명한 포인트가 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박스 뒷면과 옆면에는 아이나비탭의 스펙이 레드 칼라로 선명하게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모델명, CPU, 그래픽카드 정보, 스크린사이즈, 메모리 등등 Main Feauture가 상세하게 적혀있었습니다.

패키지디자인부터 참 맘에 들어서, 개봉하기도 전에 한동안 이곳저곳 구경하는 재미에 빠졌더랍니다 ^^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패키지를 개봉해 보도록 할게요.




  (2) 구성품 및 본체 가이드 


 상자를 열면 새하얀 아이나비Tab XD9 Neo 본체가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상자안의 기본 구성품으로는 아이나비Tab XD9 Neo 1대 / OTG 케이블 / 사용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국내회사에서 만들어진 태블릿PC인지라 사용설명서가 한글로 아주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나비Tab XD9 Neo의 전면과 후면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전면은 화이트색상의 하우징 베젤로 이루어져있고, 후면은 깔끔하고 세련된 실버톤의 알류미늄 바디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아이나비사 로고와 아이나비Tab XD9 Neo로고가 새겨져 있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이 참 좋더랍니다.



아이나비Tab XD9 Neo 단말기는 전후방으로 카메라가 달려있어 앞뒤로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전방으로는 2.0M pixel, 후방으로는 5.0M Pixel을 지원하고 있어서 앞뒤로 촬영이 가능하고

SD카드슬롯이 지원되어 Micro SD 메모리 Card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TV-out 기능으로 TV나 프로젝터와 같은 대형 스크린에도 연결이 가능해서 고해상도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는 후방에 위치해있고, 이어퐅잭과 마이크홀, 충전을 위한 USB연결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외관 : 얇은 베젤, 무게, 크기, 그립감 

제품 좌측
제품 하단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도 참 좋았지만,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8.4mm라는 굉장히 얇은 두께였습니다.

사실 태블릿PC라하면 무게나 사이즈가 부담스러워서 갖고다니기에는 불편하지 않을까 했지만

그러한 걱정도 잠시, 초슬림한 모습과 생각외로 가벼운 무게로 걱정을 완전 없애버렸습니다.


아이나비Tab XD9 Neo(좌측)과 갤럭시 노트5(우측)와의 비교


제가 현재 갖고 있는 갤럭시 노트5와 함께 비교해보았는데요,

아이나비Tab XD9 Neo의 두께가 8.4mm이고 갤럭시노트5가 7.6mm인 점을 비교해보면

핸드폰 두께와는 거의 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얇은 측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이나비Tab XD9 Neo(좌측)과 갤럭시 노트5(우측)와의 비교


가로사이즈 169.5mm / 세로사이즈 240mm / 두께 8.4mm

9.7인치(2048x1535)라는 화면사이즈에, 가장 이상적인 Full HD라는 고해상도의 Retina IPS를 갖고 있어서

넓은 시야각과 선명한 색상표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요즘 16:9화면비율의 디바이스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

역시 문서작업을 할때에 있어서는 4:3 비율의 스크린이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문서작업은 물론 동영상 시청, 게임 등 여러가지 멀티미디어 사용을 고려해본다면 4:3의 스크린이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두께인지라 손으로 들었을때의 그립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7.6mm의 두께인 저의 갤럭시 노트5는 너무 얇기때문에, 케이스가 추가로 껴있지 않는 한

양손으로 타자 치기가 불편할 정도로 그립감이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데요,

한손으로 들기에 무게감도 적당하고, 그립감도 착 감기는게 정말 마음에 쏙 드는 기기였습니다.





02. 제품의 스펙 및 기능

  (1) 듀얼 OS 지원  


아이나비Tab XD9 Neo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바로 2in1태블릿 PC라는 점입니다.

Windows10과 Android5.1을 아우르는 듀얼 OS가 탑재되어서 두개의 OS로 혼용하여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서 맥컴퓨터에서 윈도우버전을 설치하여 윈도우와 맥버전을 함께 쓰는 경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단말기가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볼륨업 Key를 누르고 동시에 3~4초간 누르면 OS 선택창으로 진입하게 되는데,

원하는 OS를 선택하면 해당되는 OS로 부팅이 진행되게 됩니다.



아이나비Tab XD9 Neo는 안드로이드OS 롤리팝 5.1을 지원하고 있어서

폭넓은 게임사양 지원이 가능하고, 최신 동영상 재생 등 멀티미디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게임이나 영상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참 좋은 사양이라 할 수 있겠죠? :)




또한 안드로이드OS뿐만 아니라 윈도우10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 집에서는 윈도우8을 이용하고 있는데 가끔씩 불안정해서 버벅거릴때가 많더라구요.

하지만 획기적인 업그레이드로 윈도우7보다 28%나 빠른 부팅속도를 보여주고,

다양한 기기들과의 높은 호환성을 보여주기때문에 역대급 가장 안정적인 OS라 보여지고 있습니다.


 
시험삼아 켜본 인터넷도 전혀 버벅거림이 없이 안정적으로 잘 구동이 되었습니다.

실제 PC를 사용할때만큼이나 사용감도 좋고, 문서작업, 동영상, 게임 등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자유롭게 이용가능했습니다.

듀얼OS 사용방법과 각 OS별에 따른 자세한 사용기는 다음 리뷰에서 만나보도록 할게요 :)





  (2) 초고해상도 9.7인치 레티나 IPS 디스플레이 


아이나비Tab XD9 Neo의 또하나의 자랑거리라고 하면 역시 초고해상도 레티나 IPS 디스플레이라는 것입니다.

레티나IPS 디스플레이는 색재현율이 높고, 어느 각도에서나 보더라도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는데요-

때문에 애플사의 많은 제품들도 레티나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정도로, 고효율과 고성능의 디스플레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자기기이기 때문인지라, 오래도록 액정을 바라보고 있으면 눈에 피로감이 몰려올 수 밖에 없는데-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어, 덕분에 종이에 출력된 사진을 보듯 눈에 굉장히 편안함을 주었습니다.

때문에 실제로 밝은 야외에서 쓰더라도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아래나 위에서 바라보더라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는 레티나 IPS 디스플레이-

덕분에 넓은 시야각선명한 색상표현으로 사진과 동영상 감상,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이용에 있어서

더욱 즐거운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





  (3) BT 키보드 호환 


아이나비Tab XD9 Neo은 BT키보드와의 호환이 되기 때문에, 블루투스키보드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문서작업이 가능합니다.

200g의 초경량에 두께도 4mm정도로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아이나비Tab XD9 Neo과 함께 쓰기에 딱 좋은 키보드라 생각이 되네요 :)

일단 먼저 키보드를 활용하여 간단한 문서작업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시험삼아 문서작업을 해보았는데 문서작업은 물론 인터넷사용도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블루투스키보드는 역시 타블렛PC에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노트북처럼 간편하게 갖고다니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휴대성에,

키보드활용이 가능하여 문서작업까지 할 수 있는 장점은 우리가 타블렛PC를 고집하는 큰 이유 중 하나겠지요 :)



아이나비Tab XD9 Neo는 가죽케이스 전문 브랜드인 제누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가죽케이스도 함께 있어서

디바이스와 함께 블루투스 키보드를 간편하게 휴대하여 다닐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와 키보드가 함께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듯한 완벽한 일체감을 보여줍니다.



한쪽면에는 키보드를 확실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키보드의 손쉬운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디바이스에 무해한 강력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아무리 심하게 흔들려도 키보드가 떨어지지 않고 고정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에 고급 인조가죽 재질로 제작되어, 밖에서 들고다니기에도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겉면의 감촉도 부드럽고 안쪽면의 데님패턴의 소재로 완성도가 높은 가죽케이스입니다.

디바이스와 키보드를 함께 갖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실용성이 굉장히 높아보이죠?  :)






  (4) 아이나비 Tab XD9 Neo 성능 
  CPU (IntelCherry Trail Z8300 & 4GB RAM) 
  인텔 8세대 그래픽코어 : HD Graphics 



여러개의 앱을 실행시켜도 매끄럽게 구동이 되는 아이나비 Tab XD9 Neo



마지막으로 볼 것은 아이나비Tab XD9 Neo의 성능입니다.

XD9 Neo에는 인텔의 최신 하이엔드 칩셋인 Intel Atom CherryTrail x5-Z8300 메모리가 탑재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이 Intel Atom CherryTrail이란 무엇일까요?


Intel Atom CherryTrail은 인텔사에서 나온 최신 하이엔드 칩셋입니다.

무려 14나노  공정 기술이 적용된 저전력 & 고성능의 1.84 GHz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이죠~

따라서 이전세대에 비해 소비전력이 50%나 성능이 향상되었고, 덕분에 빠른 웹서핑도 & 반응성

그리고 효율적인 소비전력으로 긴 배터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2016-04-05 22:52: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