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테크노아 필테] 날씬한 디자인의 던험랩스 DH-S1500
icon 꽃사슴녹용
icon 2009-05-01 10:22:47  |   icon 조회: 5263
첨부파일 : -

안녕하십니까? 던험랩스 DH-S1000 필드테스트에 이어 또다시 인사를 드리게 된 서원준입니다.

오늘은 테크노아, 던험랩스 주최 던험랩스 DH - S1500 스피커 필드테스트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제가 요사이 시험을 준비(8-9년만에 준비하고 있습니다.)해야 하는 관계로 몹시 바쁩니다. 제가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필드테스트로 계속 컴퓨터 하드웨어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게시판 활동은 중단함.). 원래 이 필드테스트도 포토샵으로 제작해야 함이 원칙입니다만 일정이 워낙 바빠서 허름한 모습으로 올릴 수밖에 없다는 점 여러분께서 이해를 해 주시고 필드테스트를 시작하겠습니다.

1. 서론

요즘 스피커시장은 전쟁 그 자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가형인 2채널과 2.1채널의 경우 많은 제품이 나왔습니다만 옥석을 가리기가 분명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디자인과 음질 모두 남보다 뛰어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던험랩스 DH-S1500 스피커는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로서 날씬한 디자인에 좋은 음질을 가지고 있는 스피커입니다.

2. 가격, 스펙, 패키지, 포장상태

가격 및 스펙, 패키지, 포장상태를 보시겠습니다.

던험랩스 DH - S1500의 스펙이다. 정격출력은 8와트로 DH-S1000보다 높다.

스피커의 가격.. 2채널 치고는 약간 비싼 듯 하지만 적절해 보인다.

던험스피커 DH-S1500의 왔을 당시 모습이다. 검정색 스피커. 패키지 디자인이 참 좋다.

던험스피커 DH-S1500 패키지의 옆모습이다.

던험스피커 DH-S1500의 머리와 바닥모습

던험스피커 DH-S1500의 포장상태. 앞서 살펴본 DH-S1000처럼 스티로폼으로 처리해 놓았다.

3. 외형적 디자인

디자인은 제가 바로 앞에서 테스트한 바 있는 던험랩스 DH-S1000과 거의 비슷한 형태이지만 DH-S1000이 작고 깜찍한 모습이었던데 반해서 DH-S1500은 길어보이면서도 날씬한 모습이었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쓰는 PC스피커로서는 딱 맞는 구조로 크기가 되어 있었습니다. 바닥에는 진동과 밀림으로부터 스피커를 보호해 주는 고무패드가 있었습니다.

자. 이제 드디어 던험스피커 DH-S1500의 모습이 나타났다. 참 날씬하고 디자인이 예쁘다는 생각이 든다.

뒷부분에는 어댑터와 스피커, 마이크 단자가 있다. 이거 설치하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나중에는 잘 끼워졌지만.

던험스피커 DH-S1500의 사용설명서다.

스피커, 마이크 단자.

던험스피커 DH-S1500의 옆부분과 뒷부분 모습이다. 검정색 원목디자인이 참 인상적이다.

바닥부분이다. 밀림방지용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4. 설치 및 음질

설치가 약간 까다로웠습니다. 뒤에 꽂는 잭이 완전하게 끼워지지를 않아서였습니다. 처음에 소리를 들어봤더니 왼쪽만 나고 오른쪽은 안 났습니다. 여러 번 시도해 보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힘을 주어서 끼워야만 겨우 끼워져서 왼쪽도 오른쪽도 모두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를 첵상 위에 올려 놓았다. 색깔이 검정색인데다 키보드, 마우스 주변 환경이 모두 검정색이다보니 색이 잘 맞고 디자인도 산다.(사용기에 설명된 부분은 필자 주관적인 생각이다.) 

LED창이다.  BASS와 TRE(음질)를 조절하는 기능이 좌, 우에 놓여 있다.

음질에 대한 자세한 평가는 별도로 준비한 동영상을 참고하시는데, DH-S1000보다 음질에서 앞섰습니다.  

5. 결론

2채널 스피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음질보다는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경향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봤을 때 던험랩스의 DH-S1500은 디자인이 정말 뛰어난 스피커라고 보여지며 하이그로시 디자인에 날씬함을 더한 2채널 스피커의 참모습을 보여 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던험랩스 DH-S1500을 제공하여 주신 테크노아와 던험렙스에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동영상강의 청취 및 게임을 즐길 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필드테스트는 프로즌 게이밍 마우스 GX 550입니다. 감사합니다.

 

2009-05-01 10:22: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