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더 멋지게! 더 빠르게! 삼성 컬러레이저복합기 CLX-3185K
icon 박준희
icon 2010-07-23 09:51:46  |   icon 조회: 4363
첨부파일 : -


원터치로 즐기는 최적의 컬러 레이저 복합기


>> 시작하며

대학생들이 학기를 시작하며 가장 먼저 준비하는 일은 바로 A4용지를 사두는 일이다. 시간표와 강의계획서를 비롯해 각종 자료들을 준비하려면 잦은 인쇄작업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학기 중에 진행되는 각종 과제와 시험준비들은 프린터를 통한 인쇄작업이 없이는 준비가 불가능하다. 실상 중저가 복합기와 프린터 시장은 이들이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매 학기 초가 되면 프린터 혹은 복합기 제조사들은 각종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에 열중하고 있다.(이러한 시장은 노트북 또한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대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컬러 잉크젯 복합기들은 조악한 인쇄품질과 성능으로 인해 대학생들에게 점차 외면당하고 있다. 대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각종 서류들. 이를테면 각종 과제 제출물이나 공모전과 같은 활동에 있어서 잉크젯 복합기의 낮은 성능과 인쇄품질은 불만사항이 되어가고 있다. 반면 오늘 살펴볼 삼성의 컬러 레이저 복합기 CLX-3185K 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의 인쇄품질을 제공하는 복합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테스트 PC 사양 :

AMD Athlon(tm) 64 X2 Dual Core Processor 5000+
Samsung DDR2 2GB X2 RAM
WD 6400AAKS HDD
Windows XP SP3 32bit / Windows 7 64bit

기타 장비 :

Canon MP145 잉크젯복합기 (600dpi 스캔 지원)



>> 외형 : 세련된 투톤컬러의 멋진 디자인

기본적으로 화이트에 가까운 베이지와 검정색의 투톤컬러가 어우러진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필하고 있다. 상단의 컨트롤 패널 또한 상태표시 LCD를 중심으로 잘 정돈된 버튼과 함께 다양한 기능에 대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다. 카페 체인점에서 판매하는 텀블러를 통해 복합기의 사이즈를 비교해보았다.


상태표기 LED의 경우 인쇄중일 경우 녹색 빛이 점등되고, 용지가 없는 등 인쇄가 불가능한 상태를 나타낼 경우 붉은 빛이 계속 켜지게 되며, 대기모드일 경우 LED가 꺼지게 된다. 이 또한 사용자가 복합기의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게 돕는 표시방법이다.



>> 내부 구조 : 편리한 토너구조 및 정돈된 내부구조


전면 베젤을 열면 사진과 같이 CMYK 의 4색 토너가 모습을 드러낸다. 토너 카트리지는 양쪽 끝에 돌기가 붙어있는 손잡이로 빼내면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빼낼 수 있고, 삽입 또한 가드레일에 맞춰 밀어넣기만 하면 손쉽게 탈/장착이 가능하다. 새로 개발된 삼성의 이 중합토너는 인쇄품질을 더욱더 향상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 인쇄 품질 : 이전의 컬러레이저 출력물에 비해 훌륭한 광택과 인쇄품질

학생들이 강의교안과 과제제출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파워포인트 자료를 출력해보았다. 인쇄품질은 놀라울 정도로 훌륭했다. 기존의 컬러레이저인쇄물이 가지고 있던 약점인 광택없는 밋밋한 이미지와 토너용량에 따라 입자크기가 달라져 품질에 영향을 받던 문제에서 탈출, 멋진 광택훌륭한 샤프니스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기존의 잉크젯복합기에 비해 월등히 빠른 흑백 16PPM컬러 4PPM 의 출력속도는 시간이 곧 생명인 요즘 학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큰 장점이다.



>> 성능과 편의성, 거기에 작고 예쁜 디자인까지 갖춘 복합기계의 엄친아

삼성에서 출시되는 컬러레이저복합기 CLX-3185K는 사용자가 복합기라는 기기를 사용하면서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요소들인 성능사용편의성, 거기에 최근의 디자인 흐름을 놓치지 않는 세계 최소형의 멋진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는 세마리 토끼를 다 잡는 멋진 프린터이다. 개선된 토너를 바탕으로 한 인쇄물의 높은 품질, 거기에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작은 본체와 멋진 디자인은 [요즘 대학생] 들에게 어필하기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2010-07-23 09:51: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영사천문 2010-07-23 19:40:48
리뷰 잘 보고 갑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