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브리츠 2.0 채널 스피커 BR-Twiin Q 필드테스트
icon 애풀왕자
icon 2012-09-30 10:20:34  |   icon 조회: 4133
첨부파일 : -
우선 사용해 볼수 있는 기회를 주신 브리츠 인터네셔날 과 다나와 관계자 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시작합니다.
사실 스피커란 다용도로 이용한다 강의를 듣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비롯해 게임해서 빠지지 않는 부분이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인터네셔날 에서 나온 BR-Twin Q 시리즈다..
일단 가격대는 1만원대 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과연 얼마나 뛰어나며 디자인 이나 내구성 부분이 어떤지를 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다.

- 박스 
광고에서 본 거와 달리 실제 아담한 크기에 박스에 포장되어 배송이 되었다..
스치로폴로 윈쪽 과 밑면에 받쳐주고 있어 택배도중 파손될 염려가 없다..
구성품은 메인스피커 와 서브스피커 와 USB 전원포트 와 3.5mm 스피커 잭 과 마이크 잭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설명서는 너무 친절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다. 사용 설명서만 읽어도 설치부터 고객지원 서비스 부분 까지 충분히 이해 할수 있다.. 
설명서 내용에 나온것 처럼 한번 읽어 따라하면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다....
구성품에 대한 설명 내용 부분이다.. 
각 단자의 설명된 내용으로 한번 정도 읽으면 충분히 이해하기 쉽다.
- 디자인


위에 보이는 스피커는  보조 스피커 이다. 자세히 보면 유니트 부분에 그릴이 되어 있는데 필자가 생각할때 외부로 들어 오는 이 물질과 땅에 떨어 졌을때 파손으로 부터 보호하는 역활을 하는것 같다.
 
옆면에서 보게 되면 위 사진처럼 각도를 갖게 된다. 외 그럴까 필자도 생각을 해 보았는데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 파형이 아무래도 골고루 분산이 안되지만 저렇게 각도를 갖게되면 아무래도 소리 파형이 골고루 퍼지는 역활을 하는것 같다.

바닥에서 본 모습니다. 스피커가 각도가 있어 기울어져 있어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받침대가 너머지지 않게 잘 받쳐 주는것 같다.

뒷면에서 본 모습이다. 

메인스피커 연결 포트 부분이다. 왼쪽으로 부터 전원을 누르는 버튼과 AUX (스피커,마이크) 단자와 볼륨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3.5mm 플로그 잭을 같은 색깔의 컴퓨터 단자에 연결하면 된다..

전원은 USB 단자에 꼽아 사용하면 된다. 

이로써 간단하게 스피커의 모습을 보았다. 보는것 처럼 기본적으로 1만원 대에서 보기드물게 MDF를 써서 그런지 나무결 같은 모양이 환층 돋보이며 크기또한 생각보다 아담하고 슬림하여 공간이 좁게 차지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USB 포트를 전원으로 사용하여 별도의 파워선이 필요 없으며 설치는 사용설명서 처럼 컴퓨터 본체에 있는 포트의 색깔에 맞쳐 연결하느 것으로 설치는 끝난다. 

- 음 질-
음질 부분은 대중적인 음악 과 강의 내용을 기준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다.

- 대중음악 -
요줌 뜨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일부분을 예를 들었다. ^^
 
 
 - 강의 -
삼성에듀를 예를 들었다. 삼성에듀는 삼성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나 삼성제품을 구입을 안한 사람이라도 미션을 수행하면 일정기간 강의를 들을수 있다..
 
 
 - 총  평-
 이상으로 브리츠 사용기를 마치겠다.. 필자는 1만원대 스피커라 너무 기대는 하지 않았다.. 하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부분이 적가 임에도 나무결 모양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고 음질 또한 전문적 스피커에 비하면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이 가격대에 나온 스피커 치고는 생각보다 훌륭했다. 더욱이 지금은 인터넷 강의 도 많이 듣기 때문에 학습용으로 사용하거나 음악감상 이나 영화감상용으로 저렴한 스피커를 찾는 분들께 추천하는 바이다.. 
2012-09-30 10:20: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