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초미니 크기의 꿈을 실현하는 프리미엄 전자사전 ‘딕플 D5’ 출시
상태바
레인콤, 초미니 크기의 꿈을 실현하는 프리미엄 전자사전 ‘딕플 D5’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7.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인콤, 초미니 크기의 꿈을 실현하는 프리미엄 전자사전 ‘딕플 D5’ 출시

레인콤(대표 양덕준, 김혁균 www.reigncom.com)은 전자사전 딕플 최초로 동영상 기능을 갖춘 초소형 프리미엄급 전자사전 ‘딕플 D5’를 오는 8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인콤이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딕플 D5’는 주머니에 쏙 들어갈 만큼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극대화 했을 뿐 아니라 막강한 사전 콘텐츠와 학습기능, 멀티미디어 기능, 사용 편리성을 한층 강화해 학생은 물론 비즈니스맨들에게도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딕플 D5’는 약 가로95.5 x 세로70 x 높이15 mm에 130g의 초미니, 초경량 크기의 전자사전으로 소비자의 휴대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주머니 사이즈를 고려해 제작되어 자유롭게 휴대할 수 있다.

‘딕플 D5’는 무엇보다 영어,일어, 중국어를 동시에 지원하도록 핵심 어학 학습 지원 능력을 강화했다. 프리미엄 전자사전 ‘딕플 D5’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의 4개 언어를 전자사전 하나로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총 39 개에 이르는 핵심 외국어 사전 및 어학 콘텐츠를 탑재했다. 콜린스·랜덤하우스 영영 사전을 동시에 탑재하여 보다 다양한 영어 학습이 가능하며 한층 강화된 한중/중한사전과 두산동아 일본어사전 등을 제공해 영어 외에 제2외국어 학습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어, 중국어, 일어 3개 언어 발음 지원 기능이 있어 원어민의 육성을 직접 들으며 학습할 수 있으며, 발음의 속도 조절도 가능해 학습 단계에 따른 활용도 가능하다. 특히 ‘딕플 D5’는 CSD(Compact Shared Document) 뷰어 기능이 지원돼 사용자가 직접 만든 오피스 문서를 CSD로 변환하여 열람할 수 있다.

‘딕플 D5’는 한층 강화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해 사전 기능 이외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딕플 D5’는 아이리버 전자사전 최초로 동영상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로 가로480X 세로 272 mm WQVGA급 TFT LCD 컬러 화면에서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동영상, MP3, 라디오 기능은 물론 포토뷰어, 전자수첩 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서 동시에 사전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2GB, 4GB의 대용량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가기능들이 지원된다. 사용자가 스케줄 등록 내용을 열람할 수 있는 ‘투데이 기능’을 추가 하였으며, 자주 사용하는 사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핫키(Hot Key)를 추가했다.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뇌파를 이용한 기능성 음악서비스인 비타민(Btamin)을 내장, 유저들이 한결 안정된 심리 상태에서 전자사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리버 제품답게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신조어 등 콘텐츠와 제품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용해 완충 시 MP3 16시간, 동영상 4시간, 전자사전은 1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레인콤 최문규 제품기획부문 부사장은 “D5는 영어, 일어, 중국어 동시 지원과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추면서도 손바닥 보다 작은 미니 사이즈를 실현해 최고의 휴대성을 제공할 수 있는 전자사전”이라며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비즈니스맨들이 미래의 꿈을 실현하는데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딕플 D5’는 CJ, GS, 옥션, 지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과 아이리버 홈페이지에서 8월 1일 부터 구매 가능하며 향후 오프라인은 물론 더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로 구입처를 확장할 계획이다. 소비자가격은 2GB 258,000원, 4G 298,000원이며 미니 USB 및 파우치 등도 함께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