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워치, 공식 출시 발표
상태바
화웨이 워치, 공식 출시 발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09.0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3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세계가전박람회(IFA 2015)에서 ‘화웨이 워치’(Huawei Watch)의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화웨이 워치는 직경 42mm의 원형 모양 디자인에 2시 방향에 용두를 넣어 전통적인 시계 모습을 구현했다. 10,000:1의 명암비, 400x400 픽셀 해상도, 화소밀도 286ppi의 1.4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에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 커버로 정교함을 더했으며, 냉간 단조 방식을 채택해 스크래치와 부식에도 잘 견디도록 제작됐다.

최신 버전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가 탑재됐으며, iOS 디바이스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문자, 이메일 및 통화 알림은 물론, 블루투스 연결, 오프라인 음악 다운로드, 음성명령을 통한 음악 재생 및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려주는 ‘내 폰 찾기’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한, 심박수 모니터 센서(PPG 센서), 6축 센서 등을 장착해 언제 어디서나 걷기, 달리기, 등산 및 사이클링 등 사용자의 모든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헬스 트랙킹 기능을 제공한다.

화웨이 워치는 이달부터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페인 및 이탈리아에서 디자인 옵션에 따라 399유로(한화 약 54만 원)에서 699유로(약 94만 원)에 정식 판매된다. 미국에서는 이미 2일 사전 주문에 들어갔으며, 오는 10월부터는 영국, 일본, 아랍에미리트 연방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리차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화웨이 워치는 세련되며 클래식한 디자인에 뛰어난 스마트 기능이 완벽하게 결합된 제품으로,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웨이는 강력한 기술력과 혁신을 최대한 활용해 차세대 스마트 기기의 핵심 트렌드인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도 리더로 거듭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