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Archer C2 AC750
상태바
티피링크 Archer C2 AC750
  • injoingan
  • 승인 2015.12.10 0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티피링크 Archer C2 AC750 개봉기

 

일반 공유기의 무선랜,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대부분의 무선 전파 규격은 2.4GHz 대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파 간 충돌이 발생해 속도 저하가 발생하게 되는데 쾌적한 무선 환경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파 간섭 없이 빠른 속도를 이용할 수 있는 유무선 공유기가 필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듀얼밴드를 이용해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티피링크 Archer C2 AC750입니다.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02_resize.jpg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03_resize.jpg

 

TP-LINK 유무선 공유기 아처 C2 AC750은 기존의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300Mbps와 더 선명하고 빠른 5GHz 대역의 433Mbps를 결합한 최신 듀얼 밴드 기가비트 무선 공유기입니다.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04_resize.jpg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05_resize.jpg

 

동시 듀얼밴드를 통해 최대 300Mbps 속도를 지원하는 2.4GHz 대역에 연결해 이메일 및 웹서핑과 같은 간단한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대용량 대역폭을 요구하는 온라인 게임이나 동영상 스트리밍 그리고 HD 비디오 등을 최대 433Mbps 속도를 지원하는 5GHz 대역을 이용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06_resize.jpg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07_resize.jpg

 

티피링크는 1996년 설립된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기업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이 49.25%로 1위를 선점하고 있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을 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티피링크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2년 무상 품질보증 그리고 USB Sharing 기능이 마음에 들어서입니다.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08_resize.jpg

 

구성품을 살펴보면 왼쪽부터 랜 케이블, 전원 어댑터, 공유기, 안테나 2개, 사용설명서, 소프트웨어 CD로 구성되어 있네요.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09_resize.jpg

 

예전에 공유기를 처음 사용할 때는 설치 방법이 정말 어렵고 설정이 무척 까다로웠는데 지금은 설명서와 소프트웨어 CD 만 있으면 PC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도 쉽게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집에 유무선 공유기가 필요한데 설치가 어려울 것 같아 고민인 분들도 이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10_resize.jpg

 

후면에 있는 안테나 연결단자에 구성품에 들어있는 안테나 2개를 연결해 주세요.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11_resize.jpg

 

일반적인 공유기들을 보면 디자인에는 별로 신경을 안 쓴 제품들이 많은데 티피링크 Archer C2 AC750은 외관 디자인에도 무척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블랙 컬러와 세련된 다이아몬드 커팅 디자인이 적용되어 무척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 주네요.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12_resize.jpg

 

공유기는 365일 매일 켜져 있습니다. 그 때문에 발열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중요한데 내부의 열이 최대한 방출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책상 뒤쪽이 아닌 앞에 두고 사용해도 될 것 같네요.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13_resize.jpg

 

전면에는 전원 및 상태 표시 LED가 있어서 유무선 공유기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14_resize.jpg

 

후면에는 WAN 포트 1개와 4개의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유선 LAN 포트가 있습니다. LAN 간의 연결에서부터 LAN과 WAN의 통신까지 1000Mbps 통신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전원 버튼이 별도로 있어서 와이파이 미 사용 시 전원을 꺼두면 외부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15_resize.jpg

 

티피링크 Archer C2 AC750의 마음에 드는 기능인 다용도 USB 포트는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 등 대용량 저장장치의 장착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FTP, 윈도우 파일 공유로 업로드와 다운로드 그리고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미디어 서버와 프린터 서버를 지원합니다.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16_resize.jpg

 

하단은 발열때문에 통풍이 잘 되도록 디자인되어 있고 사전 암호화 기능으로 최초의 사용자 비밀번호를 설정해 무선 보안을 사전에 구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이 번거로운 분이라면 출고 비밀번호를 그대로 이용하면 되겠네요.

 

 

 

 

 

 

 

티피링크 유무선공유기_17_resize.jpg

 

지금까지 티피링크 Archer C2 AC750의 개봉기를 통해 제품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기가비트 인터넷으로 전환되고 있는 시점에서 유무선 공유기도 성능을 받쳐줘야 쾌적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데 가격 대비 훌륭한 성능을 갖추고 있는 공유기를 찾고 있었다면 이 제품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속도 체크는 다음 포스팅에서~

 

 

블로그 : http://oh5no.blog.m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