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급속충전 배터리팩 EB-PN920U
상태바
삼성 급속충전 배터리팩 EB-PN920U
  • injoingan
  • 승인 2015.12.3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급속충전 배터리팩 EB-PN920U

 

 

 

 

삼성 급속충전 배터리팩 EB-PN920

 

아이폰을 비롯해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일체형 배터리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일체형 배터리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일체형의 경우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휴대용 배터리를 챙겨 다녀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감수해야 하기때문입니다. 국내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교체형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배터리를 교체하며 하루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휴대용 배터리팩을 휴대하지 않으면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6 부터는 배터리가 일체형이 되면서 이제는 휴대용 배터리를 꼭 챙겨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http://oh5no.blog.me/

 

 

injo_02.jpg

 

갤럭시 시리즈의 배터리가 일체형이 되면서 함께 출시된 배터리팩입니다. 골드와 실버 컬러를 베이직으로 출시되고 있는데 컬래버레이션으로 다양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출시되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해 구입하면 좋겠네요.

 

 

 

 

 

injo_03.jpg

 

이 보조 배터리의 정식 모델명은 EB-PN920U이며 5200mAh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휴대용 배터리와 비교하면 절반밖에 되지 않는 용량이지만 이 제품에는 급속충전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도 비쌉니다.

 

 

 

 

 

injo_04.jpg

 

구성품을 살펴보면 배터리팩과 사용설명서 그리고 USB 충전 케이블로 심플한 구성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0.2m로 길지 않네요. 파우치 하나 주면 좋았을텐데 보이지 않네요.

 

 

 

 

 

injo_05.jpg

 

전면을 살펴보면 삼성로고와 함께 FAST CHARGE 급속 충전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박해 보이지만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가진 메탈 느낌의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injo_06.jpg

 

상단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사용하는 USB 연결 잭과 배터리팩을 충전하는 충전기 연결 잭 그리고 상태표시등과 배터리 잔량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injo_07.jpg

 

고급스러운 느낌의 실버 티타늄과 골드 플래티넘 컬러가 있는데 제가 가진 제품은 실버 티타늄 컬러입니다. 라운드 처리된 측면 디자인이 마치 갤럭시 엣지를 연상시키는데 덕분에 그립감이 좋은 편입니다.

 

 

 

 

 

injo_08.jpg

 

후면에는 별다른 이미지 없이 깔끔하게 실버 티타늄 컬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71 x 145.6 x 10.7mm 이며 무게 152.5g 으로 휴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와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injo_09.jpg

 

배터리 잔량 확인 버튼을 누르면 4개의 표시등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력 전압은 5V이고 출력 전압은 9V로 고속 충전을 하게 됩니다. 단 급속충전 기능은 급속충전이 가능한 제품에만 지원됩니다. 충전 포트가 하나뿐인 건 무척 아쉽네요. 요즘은 충전할 제품들이 많아서 듀얼 포트를 지원하면 더욱 좋았을 텐데 말이죠.

 

 

 

 

 

injo_10.jpg

 

급속충전 배터리팩은 5200mAh 용량으로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경우 약 2번 정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며 제품 전원이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충전을 할 때 급속 충전을 하게 되는데 10분간의 충전으로도 최대 4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에 한에서...

 

 

 

 

 

injo_11.jpg

 

스마트폰과 크기를 비교하면 이 정도, 갤럭시노트 이상으로 가면 휴대용 배터리가 작아 보이겠네요. 샤오미 배터리의 경우 두툼한 디자인인데 삼성 급속충전 배터리팩은 스마트폰과 같이 슬림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툼하게 작은 제품이냐 넓대대하며 슬림한 제품이냐...

 

 

 

 

 

injo_12.jpg

 

최근 출시되는 IT 제품들을 보면 USB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덕분에 외장 배터리를 하나 가지고 있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삼성 급속충전 배터리팩 또한 디지털카메라나 태블릿 등을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jo_13.jpg

 

스마트폰이 교체형에서 일체형 배터리로 바뀌고 USB 충전이 가능한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보조 배터리가 이제는 필수 아이템이 되어 버렸습니다. 다양한 용량의 배터리팩이 출시되고 있는데 용량이나 디자인 그리고 기능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좋은데요. 이제품의 경우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좋은 제품이며 그렇치 않다면 가격대비 샤오미가 좋겠네요. 지금까지 인조인간1호 였습니다.

 

 

 

 

 

01.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