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굿맨의 굿리뷰입니다.(용인유진빠)
오늘은 국산필터의 자존심인 TMK필터를 소개합니다. 보통 외국 회사들이 시장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필터시장에서 국산의 자부심으로 고퀄리티 고급 필터를 생산하고 있는 TMK를 소개합니다.
카메라렌즈 필터는 렌즈에 꼭 필요한가 물어본다면 아니다 라고 말할 수 있죠 필터가 없으면 원래의 빛을 센서에 담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필터가 있으므로 해서 1차로 렌즈알 보호를 2차적으로 잡광을 막아주며 자외선을 차단 하는등의 역활을 합니다.
렌즈의 가격은 작은녀석이 십만원대 초반부터 몇백만원을 호가 하므로 무조건 렌즈를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전면으로 향한 렌즈의 앞부분에 렌즈알이 무방비라 일단은 저가든 고가든 렌즈필터를 장착해야 안전합니다.
그런데 렌즈필터가 장착이 되면 원래의 빛이 필터를 통과하면서 저하가 됩니다. 그럴경우에 이미지센서에 빛이 모자라게 되서 사진이 미세하게 어두워 지며 그로인한 화질 저하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진가분들은 고가의 렌즈필터를 장착하게 되는데요 좋은 필터일수록 빛 투과율이 거의 100에 가깝고 자외선차단율과 고스트현상의 방지등 기능이 많습니다. 그래서 렌즈에 필터를 장착 하면서도 비싼 필터를 장착하게 되는겁니다. 뭐 가성비가 뛰어난 필터들도 있습니다만 여유가 된다면 좀더 좋은 필터를 장착 하시면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TMK HMC SLIM FILTER는 국산으로 에이스상사에서 제작하는 필터입니다. 이글아이 필터와 함께 형제 제품이죠. 이글아이 필터의 한단계 아래급이지만 기능적으로는 전혀 꿀리지 않게 느껴지며 실제 사진을 찍어보니 원하는 밝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즉 빛의 손실이 거의 없다고 보여지며 실제 첨단 광학기술이 접목이 되어있습니다 독일 schott사의 B270 화이트 광학 글라스를 사용해서 투명하고 선명한 색상을 재연한다고 합니다.
TMK HMC필터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이 사진이 밝다입니다. 깨끗한 느낌의 사진이 찍히더군요 날씨가 추워서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을 못한게 아쉽지만 앞으로 수많은 촬영을 TMK HMC필터로 찰영을 할 것 같습니다.
TMK HMC필터의 스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MK HMC SLIM FILTER 77mm
독일 schott사의 B270 화이트 광학 글라스
빛의 굴절을 최소화 하는 마이크로단위의 편탄도
(TMK HMC SLIM 필터는 평탄도 오차 1미크론의 정밀한 동시 연마로 촬영상의 외곡이 없음)
100%에 가까운 빛 투과율
글라스 앞뒷면에 각각 8중의 총 16중 반사방지 코팅처리(BBAR코팅)
초발수 코팅과 비네팅 방지의 초슬림 고강도 프레임
반사방지코팅 프레임,3mm두께의 초슬림 프레임,
글라스 두께 1.1mm
그럼 사진을 보면서 추가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국산 고급 필터인 TMK HMC 슬림필터를 소개 해드렸습니다. 국산이면서 믿을 수 있는 기업인 에이스상사의 제품이라 AS가 가능합니다.
사실 필터를 AS한다고 생각하면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보통 필터보다 2배이상 비싼 필터가 깨지거나 스크레치가 생겨서 사용이 불가능하게 된다면 너무 아까울 것 같은데요 AS가 된다고 하니 좋습니다.
버리고 새거 사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하게 수리해서 재사용이 된다면 당연히 수리해서 사용해야겠죠. 렌즈가 상하면 AS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엄청 좋은 조건입니다.
이것으로 TMK HMC 슬림필터 리뷰를 마칩니다.
리뷰 봐주신 여러분들 멋진 사진 많이 찍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