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블랙박스 RNEK-MN31
상태바
LG이노텍 블랙박스 RNEK-MN31
  • 정효석
  • 승인 2016.03.0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이노텍의 3.5인치 TFT LCD 2채널 블랙박스

LG이노텍의 블랙박스 제품을 소개합니다.디자인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메탈바디에 2채널 제품으로 처음 제품을 받아보고 상당히 깔끔하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했습니다.

RNEK-MN31의 이노텍 제품은 전방129도 후방 120도의 와이드 한 화각으로 더 넓게 선명하게 녹화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또한 PC를 통하지 않고 바로 기기 자체에서 포맷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고성능 CPU탑재와 전방HD [1,280X720] 후방 [640X480] 고화질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처음 제품을 열어보니 안에 본체와 일체식으로 달린 거치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일단 흔들림이나 정확한 방향 고정이 되는 점에서는 편리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불편함이라면 거치대를 잘못 고정했을시엔 방향전환이 절대 안된다라는 점.. 즉 부착시에 꼼꼼하게 방향과 각도를 잘 정하고 부착해야 합니다.탈착은 상당히 어려우니까요....

세련된 메탈스타일의 바디가 눈에 들어옵니다. 슬림하면서도 별도의 복잡한 디자인없이 그냥 심플 그 자체입니다. 전면에 보이는 파워버튼으로 전원을 통제 가능합니다. 바로 밑에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고 앞쪽엔 블랙박스 작동 유무를 알수 있는 LED 불이 들어옵니다.시큐리티LED 창으로도 쓰입니다.

전면부에는 3.5인치 터치를 지원하는 LCD창이 있어서 영상 확인시나 다른 메뉴 설정시 메뉴가 한 눈에 쏙 들어옵니다. 영상 확인시에도 넓은 디스플레이 창으로 잘 보이고요.MIC 가 전면부에 있어서 음성 녹음 역시 깨끗하게 잘 녹음 되더군요.

함께 제공되는 구성품들입니다.후방 카메라와 거치할수 있는 부속품과 상시전원케이블.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유념할점은 이 블랙박스 패키지는 상시전원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에 시거잭케이블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랩니다.

사실 상시전원은 필수이기도 한데요,.물론 차량에 부하를 줄수 있어 권하지않고 만약 블랙박스로 고장이 날 경우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는 점 유념하세요. 그럼에도 상시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주차테러에 대한 불안감 때문이죠.저 역시 수없이 문콕부터 문짝 교체 사고까지 당했는데요, 그때마다 블랙박스가 있어서 그나마 안심할수 있었고 또 사고에 대처도 가능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선택은 구매자의 몫이죠...

후방 카메라는 작고 동글 상당히 크기가 작고 귀엽답니다. 그냥 케이블만 연결하고 후방에 부착만 해주면 됩니다.

블랙박스 설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일단 적당한 위치에 기기를 부착해줍니다. 그리고 위치를 확인한 후에 거치대의 양면 테이프를 단단히 고정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전원선과 후방 케이블 선을 빼서....

요렇게 차량 위쪽의 다시방 안쪽으로 선을 넣어서 깔끔하게 안에서든 밖에서든 보이지 않게 정리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A필러를 과감하게 손으로 잡아 당겨줍니다. 모든 차량의 A필러는 쉽게 다 빠집니다. 그 안에 선을 넣어서 정리 하는거죠.

차량 수리나 이런 블박 설치시에는 과감한 뜯기 신공이 최고입니다. 부서져봐야 안쪽에 핀이 부러지는거고 별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필러를 당겨서 뜯어낸후 그 안쪽으로 케이블을 넣어서 정리해줍니다.

그리고 문을 활짝 연 다음에 고무패킹을 마음껏 당겨서 뜯어줍니다. 사실 이 고무패킹도 소모품이라서 대략5..6년 정도 지나면 상태를 보고 고체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멀쩡하면 갈 필요가 없겠지요, 그리고 그 고무패킹 안쪽을 보면 빈 공간이 있는데요,. 그 공간에 선을 넣고 바로 바로 원상복귀 시켜줍니다.

 

대략 요렇게 상시전원선은 차량의 휴즈박스가 있는 곳까지 세심하게 선이 보이지 않도록 정리를 해가며 연결해줍니다. 요기서 잠깐..상시전원 어렵지 않나요...하시지말고..상시전원 연결은 별거 없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상시전원을 보면 세가닥의 선이 있는데요.[검정.빨강.노랑]빨강색은 실내등같은 ACC전원 휴즈에 연결하고 노란선은 비상등같은 휴즈에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검은색 선은 휴즈박스 주위의 본체에 접지[나사부위에 넣고 함께 조여줍니다.]를 시켜주면 됩니다. 정말 쉽죠.

자 이렇게 하고나선 후방 카메라를 장착해야겠죠...

선을 요렇게 가볍게 내장재 안쪽으로 들어가도록 살며시 당기면서 선을 정리해줍니다.특별한 방식은 없습니다. 그냥 깔끔하게 실내 내장재 안쪽 홈에 넣고 당기면 쏘옥 들어갑니다...
 
 
요렇게 앞쪽에 넣고 살살살 당기면 안쪽으로 빨려 들어가듯이 선이 말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설치해보시면 알겠지만 후방 카메라 케이블선 길이가 상당합니다. 완전히 매립하기 전에 중요한 일은 바로 후방 카메라를 연결하고 본체의 전원을 넣어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후방 카메라의 앞과 뒤를 구분지어 놓는 겁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양면테이프는 한번 부착하면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설치전에 꼭 확인하고 설치를 해야 합니다. 사진처럼 잘못 부착하면 위아래가 바뀌게 됩니다.위~아래 위아래
 
 
요렇게 정상적으로 잘 위치를 잡아주고 앞 뒤 카메라 연동 테스트를 꼭 해보시고 자 이젠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요렇게 후방카메라를 잘 부착하고 다시 한번 앞쪽에 가서 확인하고 위치 선정을 위해 트렁크를 닫고 위치선정을 해줍니다. 자 모든게 확인됐으면 이제 설치는 모든게 끝났습니다. 선 정리 작업 역시 중요합니다.뭐든지 마감이 제일 중요하죠, 깔끔하게 선이 보이지 않도록 정리를 해줍니다.
 
 
요렇게 전 후방이 잘 나오네요.설치시간은 사람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30분 이내면 끝이 나는 아주 쉬운 작업입니다. 아 여기서 잠깐 휴즈의 쓰인새는 위치는 휴즈 뚜껑에 보면 정확하게 위치 이름과 15A 10A처럼 용량과 어디에 해당하는 휴즈인지 친절하게 나와있으니 휴지에 장착하기전에 확인작업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시동을 껏다 켜고 몇번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완전히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실내에서 잘 작동이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시큐리티 LED 등이 깜빡이는걸 알수 있습니다. 상시전원을 설치하는 이유는 바로 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일이 발생할걸 대비해서 하는 작업입니다.
 
사실 차량내에 사람이 타고 있지 않은경우 사고가 나도 뺑소니가 아니라 보험처리만 해주면 되다보니...밤이나 인적이 드문곳에 차를 세워두었다가 사고를 내게 되면 그냥 가버리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꼭 상시전원이 설치된 블랙박스가 필요한 이유겠지요.법이 좀 강화되어야 이런 사고를 내도 도주를 안할텐데 말이죠.
 
 
자 1편에서는 일단 설치와 간단한 상시전원을 장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편으로 2편에서는 성능편으로 동영상 위주로 다양한 영상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질은 상당히 깨끗하고 넓은 시야각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와이드한 화면과 고성능 CPU의 LG이노텍 블랙박스 다음편에서 더욱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