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유무선공유기 추천, 티피링크 아처(Archer) C9
상태바
강력한 유무선공유기 추천, 티피링크 아처(Archer) C9
  • 엔돌슨
  • 승인 2016.11.2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유무선공유기 추천, 티피링크 아처(Archer) C9
집에 와이파이 공유기 없는 사람 있을까? 이제는 필수를 넘어서 집에 1개 이상을 가지고 있는 집이 다반사입니다. 무선 인터넷 공유기를 이용하면 유무선공유기 반경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컴퓨터들이 인터넷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다만 그뿐만이 아니죠. 공유기를 이용하여 집에 있는 NAS장치에 연결하고 컴퓨터를 원격으로 켜거나 하는 일도 할 수 있습니다. 기능에 따라 유무선 공유기는 다양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가형부터 고급형까지 많은 공유기가 쏟아져 나오는 요즘 어떤 유무선 공유기가 좋은 것인지 선택의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어떤 공유기를 사야할 지 고민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티피링크 아처(Archer) C9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티피링크 아처(Archer) C9 유무선공유기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인 티피링크는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라는 것만 봐도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이라는 걸 알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티피링크 아처(Archer) C9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주관했던 2016년 제11회 디지털이노베이션 대상 정보통신 네트워크 기기부문 대상을 수상한 제품입니다.

 

 

빠르고 강력한 5GHz와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2GHz을 지원하는 듀얼밴드의 지원으로 가정 및 회사내에 다양한 기기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더구나 브로드컴 BCM4709 1GHz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여 포퍼먼스를 높였습니다. 빔포밍(Beamforming) 테크놀러지를 이용하여 디지털기기의 위치를 인지하여 정상적인 신호보다 더 쌔고 강력하게 송출하는 시스템으로 먼거리에 있는 디바이스에게는 더욱 강력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별한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기존 공유기에는 없는 것으로 와이파이가 자주 끊켰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측면에는 USB3.0 을 지원합니다. USB 3.0, USB 2.0 포트 지원으로 외장하드나 USB메모리스틱을 연결하여 네트워크 저장스토리지처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피링크 아처(Archer) C9  스펙입니다.

 

1GHz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

3개의 분리형 듀얼밴드 안테나

USB 3.0, USB 2.0 포트 지원

802.11ac 지원

1.9Gbps (2.4GHz 600Mbps, 5GHz 1300Mbps) 동시 연결 지원

빔포밍(beamforming) 기술 지원

 

 

공유기 안테나는 3개의 대역이 넓은 2.4GHz(600Mbps)와 짧은 거리에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5GHz(1300Mbps)의 두 개의 주파수 대역을 지원 합니다. 최대 1900Mbps의 무선 속도를 지원하는 듀얼밴드 방식입니다. 공유기와 가까운 거리에서는 5GHz의 빠른 1300Mbps 의 속도를 즐길 수 있어 노트북에 대용량의 동영상 파일 및 문서를 빠르게 복사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 환경을 제공하여 주었습니다.

꺽이는 공유기 안테나는 원하는 장소로 더욱 강력한 신호를 보낼 수 있게 안테나 방향설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 연결 랜포트 이외에도 4개의 유선 랜 포트를 연결할 수 있게 제공 됩니다. 

 

티피링크 공유기 아처(Archer) C9 관리자페이지 세팅하기

티피링크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매뉴얼에 쓰여 있는 퀵세팅을 따라 해 보았습니다.

http://tplinkwifi.net

유무선공유기 유선 랜선을 컴퓨터에 연결 한 후 위의 공유기 관리자 사이트로 접속 하였습니다.

 

 

 

관리자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세팅하면, 유무선 공유기의 최종 세팅값이 나옵니다. 와이파이 접속을 위한 기본 세팅입니다.

 

 

이제 티피링크 아처 C9의 공유기 세팅이 모두 끝났습니다.  아래는 추가적인 설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티피링크 관리자페이지에서는 접속한 클라이언트에 대한 제어와 자녀보호자 제어, USB설정, 무선 패스워드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티피링크 아처(Archer) C9 공유기 속도 테스트

 

티피링크 아처(Archer) C9은 기가바이트를 지원하는 공유기로 빠른 속도와 함께 집안에 있는 많은 기기와 연결하여도 속도를 제어하는 빔포밍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실제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속도가 궁금하여 측정하여 보았습니다.

 

 

 

몇번에 걸처 티피링크 아처(Archer) C9의 무선 속도를 측정하였습니다. 248Mbps ~ 285Mbps 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지역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서 측정하였으며 Up 24.5Mbps , Down 285Mbps로 비대칭 인터넷망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속도로 다운로드가 가장 빠르게 측정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어플로도 간단히 티피링크 공유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집에 접속된 클라이언트를 제어할 수 있으며, 자녀의 인터넷 시간을 제어할 걸 생각하면 이런 관리 앱은 상당히 유용해 보였습니다.

 

 

 

티피링크 아처(Archer) C9의 어플 중 Tether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 설치 후 관리자페이지 접속과 동일하게 클라이언트 제어 및 무선고유기 세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좋았습니다.

 

무선, 비밀번호 공유(와이파이 패스워드 공유할 때 편함), 인터넷 연결, 게스트 네트워크, 차단된 클라이언트, 자녀 보호, 시스템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자녀보호 기능

 

 

눈 여겨 본 기능이 있었는 데, 바로 자녀보호 였습니다. 자녀의 인터넷 시간을 관리해주는 기능으로 인터넷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였습니다.

자녀 보호 기능을 켜면 위와 같이 클라이언트(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인터넷 사용시간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디바이스 중에서 제한 하고 싶은 노트북, 컴퓨터, 스마트폰을 선택 후 요일별, 시간별 제한이 가능합니다. 요일별로 허용시간을 늘리거나 줄일 수도 있어서 자녀의 인터넷 과다 사용을 막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요즘은 좋지 않은 사이트을 막아 자녀의 옳바른 인터넷 사용을 유도하는 데 공유기의 역할이 필요해 보입니다.

 

 

 

 

티피링크 아처(Archer) C9 구매하고 싶다면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  11번가에서 43% 할인된 99,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300대 한정으로 샌디스크 16GB US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지금 이벤트로 구매하시면 보다 저렴하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xfrom=search^prd&prdNo=15660214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