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모바일 성능 강화된 솔루션 '아이온' 최신 버전 공개
상태바
아카마이, 모바일 성능 강화된 솔루션 '아이온' 최신 버전 공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3.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기업 아카마이코리아는 모바일 성능을 강화한 '아이온'(Ion)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온은 아카마이의 대표적인 웹 성능 향상 솔루션으로 이번에 출시된 최신 버전은 러닝(Learning) 엔진 기반의 새로운 최적화 기술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사용자 경험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활용해 개발자들이 모바일 앱 경험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온의 적응형 가속 기능은 실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성능 자동화 기능을 통해 고품질의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브라우징 상황에 맞게 최적화하기 위해 써드파티 리소스와 미리 연결하고 콘텐츠를 푸시할 최적의 시점을 자동으로 결정한다.

개발자는 아이온 최신 버전이 지원하는 새로운 SDK를 통해 네트워크 상태에 구애받지 않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셀룰러용 슈어라우트(SureRoute)는 라스트 마일 네트워크에서 지연 문제를 해결하고 실제 사용자와 디바이스에 대한 정보 등을 바탕으로 모바일 경험을 보다 세부적으로 튜닝할 수 있다.

셀룰러 접속 상태에서 안정적인 성능 유지를 위해 새로 도입된 기능도 있다. 실시간 IPv4/6 조정 등과 같은 프로토콜 최적화를 통해 성능을 개선하고 차차 폴리(Cha-Cha Poly)암호화를 통해 구형 모바일 디바이스로 접속하더라도 보안을 유지한다.

애쉬 쿨카니 아카마이 웹 성능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는 "아이온은 머신러닝을 실제 사용자 데이터에 적용해 성능 최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사용자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을 채택하는 기업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개발자는 아카마이의 새로운 모발일 앱 성능 SDK를 통해 네트워크 상태를 실시간으로 고려하고 즉각적인 모바일 앱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