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페이스북과 손잡고 '통신 인프라 스타트업' 육성에 나서
상태바
SK텔레콤, 페이스북과 손잡고 '통신 인프라 스타트업' 육성에 나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4.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코과 페이스북은 통신 인프라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TEAC(TIP Ecosystem Accelerator) 서울'을 만들고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TIP는 지난해 SK텔레콤과 페이스북, 도이치텔레콤, 인텔, 노키아 등 글로벌 IT기업들이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연구하고, 통신 접근성을 높이려는 취지에서 설립한 글로벌 협의체로 45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SK텔레콤 최진성 종합기술원장이 초대 의장을 맡고 있다.

참여 대상은 머신러닝 기반 네트워크 관리 기술, 초저지연·초대용량 데이터 전송 기술 등 통신 인프라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TEAC 서울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오는 11월 믹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TIP 서밋'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 자리에서 전세계 주요 통신사, 장비업체등을 대상으로 혁신 기술을 소개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사무실을 제공하고, 직접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자사의 기술을 SK텔레콤 시험망에서 테스트하고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페이스북은 TEAC 서울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장과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TEAC 서울 참여 신청은 SK텔레콤 개발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6월 23일까지다.

최진성 SK텔레콤 종합기술원장은 "TIP가 한국에서 통신 인프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한 것은 우리나라 통신 기술 연구 잠재력을 인정한 결과"라며, "TEAC 서울을 통해 통신 인프라 분야 생태계 구축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과 페이스북은 다음달 15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서울캠퍼스와 16일 대전 유성구 카이스트 나노종합기술원에서 TEAC 서울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