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늑한 공간을 위한,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상태바
당신의 아늑한 공간을 위한,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4.2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시장이 커지면서 소비자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초경량 무게의 제품,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춘 제품, 독특한 디자인으로 꾸며진 제품 등 갖가지 특징들을 갖춘 제품들이 등장한 것이다.

조명을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도 이러한 사례 중 하나다. 특히 따뜻하고 은은한 조명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는 잔잔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잠을 청할 때 유용한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다.

단순히 음악 감상용이 아닌 언제 어디서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를 눈여겨보자.

 

인비오 LC-200Q

LC-200Q의 특징은 알람 시계, 라디오(주파수 FM 88~108Mhz), 무드등의 기능이 탑재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제품 상단에 있는 백열전구 모양의 등이 무드등의 역할을 하며 밝기는 20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조명 알람’이라는 독특한 기능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을 설정하면 알람시간 15분 전에 약한 밝기의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고, 이후 설정해 놓은 밝기의 조명과 함께 알람이 울리는 식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기능은 신체를 깊은 잠을 자는 논렘수면 상태가 아닌 몸은 자고 있지만 뇌는 활동하는 시기인 렘수면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해 보다 개운하게 잠에서 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제품 상단에는 각종 설정을 담당하는 버튼도 있어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약 46,000원이다.

제원

블루투스 : 블루투스 3.0+EDR

크기 : 185x74x84mm(실리콘 벌브 제외)

무게 : 589g

출력 : 3W

배터리 : 1,000mAh

색상 : 화이트, 브라운

 

 

DIVOOM 오라벌브

백열전구가 연상되는 독특한 외관이 시선을 끄는 제품이다. 탈착 가능한 실리콘 커버를 장착하면 LED가 은은하게 분산되고 눈부심과 발열이 거의 없는 만큼 무드등, 수유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LED모드는 색상이 자유롭게 변화하는 Rainbow 모드, 사운드 비트에 따라 불빛의 깜빡임이 변하는 Flashing 모드 등 총 5가지를 지원한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총 1,600가지의 색상과 10단계의 밝기 조절도 할 수 있어 무드등이 아닌 파티용 조명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알람 기능과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음악과 LED가 꺼지는 수면 타이머 기능도 탑재됐다.

스피커로서의 기능은 어떨까? 우선 저음을 보완해주는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360° 네오디움 스피커 유닛을 통해 어느 곳에서든 입체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AUX 단자와 핸즈프리 통화도 지원됐다. 가격은 약 49,000원이다.

제원

블루투스 : 블루투스 4.0

크기 : 120x120x147mm

무게 : 350g

출력 : 정격출력 5W

배터리 : 1,200mAh

색상 : 블랙, 화이트

 

 

야마하 LSX-170

야마하의 조명 일체형 오디오인 렐릿(Relit) 시리즈의 모델 중 하나다. 해당 시리즈는 ‘소리와 빛의 상호작용’이란 콘셉트로 오디오 기능과 간접 조명을 통합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의 외관은 그물 형태의 내구성 높은 메탈 소재로 꾸며졌다. 내부에는 11개의 LED가 있다. 해당 LED는 위쪽만 켜두고 사용하는 등 조절이 가능하며 밝기는 11단계를 지원한다. 설정한 시간에 맞춰 조명과 음악 켜키/끄기도 가능하다.

내부에는 9cm 크기의 우퍼와 3cm 크기의 트위터가 배치됐으며, 상단에 장착된 반사판은 소리를 360도로 확산시킨다. 제공되는 리모콘이나 전용 앱을 사용하면 떨어져있어도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스테레오 미니의 아날로그 입력 1개를 갖춰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장치와 유선으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격은 약 590,000원이다.

제원

블루투스 : 블루투스 2.1+EDR

크기 : 271x290x271mm

무게 : 3.3kg

출력 : 30W(15Wx2)

배터리 : AC유선

색상 : 선 라이트 골드, 청동, 나이트 블랙

 

 

제이비랩 BANDI

은은하고 부드러운 색감의 조명과 골드톤의 디자인을 채택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제품이다. LED가 직접적으로 투사되는 것이 아닌 내부에서부터 은은하게 비쳐 눈부심이 적으며, 밝기 조절은 4단계를 지원한다. 해당 조명은 음악을 듣지 않거나 전원을 켜지 않아도 따로 마련된 조명 버튼으로 ON/OFF 할 수 있다. 외관에는 외부 충격에 강한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됐다.

내부에는 6W의 몬스터급 풀레인지 스피커 2개와 보다 단단한 베이스 소리를 지원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됐다. 핸즈프리 통화를 지원하는 고감도 마이크, 멀티미디어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AUX 단자도 지원된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에서 수신되는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약 79,000원이다.

제원

블루투스 : 블루투스 4.0

크기 : 100x66x231mm

무게 : 690g

출력 : 정격출력 12W, 최대출력 54W

배터리 : 2,000mAh

색상 : 골드

 

 

LG전자 PH3

PH3은 촛불을 모티브로 한 제품이다. 전체적인 윤곽은 삼각뿔 모양으로, 모서리 부분은 둥글게 처리됐다. 스피커 상단에 장착된 해당 조명은 바람이 불 때 떨리는 촛불의 움직임까지도 생생하게 구현한다. LED 모드는 5가지의 색이 서서히 번갈아 나타나면서 사라지는 힐링 모드 등 총 5개의 모드가 지원된다.

360도 전 방향으로 소리를 내며, 패시브 라디에이터도 탑재됐다. 내장된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동안 연속 재생을 지원한다. 최대 2대의 스마트폰까지 한 번에 연결할 수 있어 친구와 함께 연결해 듣거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까지 함께 연결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게는 콜라캔 하나 정도인 290g이라 휴대성도 갖췄다. 가격은 약 89,000원이다.

제원

블루투스 : 블루투스 4.0

크기 : 113x113x156mm

무게 : 290g

출력 : 3W

배터리 : 1,300mAh

색상 : 블랙, 그레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