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사 해외 수출 직접 나선다
상태바
한콘진,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사 해외 수출 직접 나선다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6.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국내 모바일게임의 해외시장 직접진출 및 수출 증대를 위해 '2017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이하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에 참여할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국내에서 개발된 모바일게임으로 해외 직접 서비스를 목표로 곧 상용화가 가능한 게임, 국내에서 서비스 중이며 해외 직접진출을 준비 중인 게임, 새로운 권역으로의 추가 진출을 계획 중인 게임 등이다.

올해 지원 대상은 총 30개 내외로 선정된 게임에는 게임 운영(GM, CS, 커뮤니티 관리),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QA), 현지 문화를 반영한 언어 번역, 마케팅 및 홍보, 게임 콘텐츠 및 마켓 대응 컨설팅, 서버비용 지원 및 해외시장 조사 등 해외 직접진출에 필요한 프로세스 전반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6일 오전 11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게임 실행파일 등 관련 제출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오는 2일 오후 4시에는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대회의실에서 이번 지원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밝히는 설명회를 개최하며, 해외 직접진출에 관심있는 모바일게임 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한콘진 관계자는 "한콘진은 지난 2014년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 모바일게임의 해외 진출과 수익성 제고를 목표로 다각적인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부터 기존 지원사업과 '모바일게임 현지화 사업'을 하나로 통합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