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스마트 조명 나노리프 오로라 라이트패널
상태바
인테리어 스마트 조명 나노리프 오로라 라이트패널
  • injoingan
  • 승인 2018.05.0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한 조명으로 분위기 전환!

무선 인터넷이 우리 주변에 밀접하게 다가오면서 다양한 항목에 적용되고 있는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IoT 사물인터넷 환경이 속속 구축되면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해 졌는데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환경이나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컬러로 연출이 가능한 조명 기기들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인테리어 스마트 조명 나노리프 오로라 라이트패널입니다.

 

 

일반적인 조명은 단일 컬러로 한번 구입하면 다른 컬러를 구입하기전까지 큰 변화를 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나노리프 오로라는 분위기에 따라 환경에 따라 개성 있는 컬러로 변화를 줄 수 있을뿐 아니라 주변 사운드를 감지해 패널 컬러와 밝기를 스스로 변경할 수 있는 똑똑한 스마트 조명입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주목해 볼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나노리프 오로라 스마트조명 스마터 키트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노리프 오로라 스마트조명은 오퍼스원 공식 사이트(클릭) 에서 20만원대 후반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조명 인테리어가 아쉬웠거나 독특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조명이 필요했다면 나노리프 오로라 스마트조명이 딱 인것 같네요.

 


나노리프 오로라 스마트조명과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조명 하나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박스 후면에 사용 예가 보이는데요. 보기만해도 조명 컬러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나 조명이 중요한 인테리어랍니다.

 



박스 패키지를 개봉하면 박스가 하나 더 나타나며 친절한 사용설명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박스를 개봉하면 제품이 꼼꼼하고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충격에 민감한 조명 제품이기때문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LED 패널 9개, 연결핀 9개, 전원부 1개, 컨트롤러 1개, 양면 고정 테이프 28개, 사용설명서, 나노리프 라이트 패널 스마터 키트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명의 핵심인 LED 패널입니다. 나노리프 스마트 조명 라이트패널은 정삼각형 모양을 하고 있으며 한면의 길이가 240mm 정도입니다. 기본 컬러는 화이트입니다.

 


라이트패널을 뒤집어 보면 이런 모습인데요. 연결 칩을 장착할 수 있는 연결 단자가 보이네요.

 


삼각형 모양의 패널들을 이용해 다양한 디자인을 할 수 있는데 이때 패널들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연결핀을 이용해야 합니다.

 


메모리 카드 또는 유심 카드를 연상시키는 연결핀

 


연결핀을 이용해 패널과 패널을 서로 연결하게 됩니다.

 


삼각형 모양의 라이트 패널의 삼면에 연결단자가 있기때문에 패널들을 이용해 정말 다양한 디자인으로 조명 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핀을 이용해 LED 패널을 연결해 보았는데 연결시 단단하게 고정되지 않고 헐겁다는 느낌이 있어서 이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패널을 벽면에 고정시켜 사용하기때문에 사용시 큰 문제는 없겠지만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이동시킬때 패널들이 자꾸 빠져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컨트롤러입니다. 전원과 연결한 후 패널과 결합하게 됩니다.

 


컨트롤러를 패널과 결합하게 되면 이렇게 화이트 컬러의 조명이 켜지면서 작동을 준비합니다.

 


컨트롤러에는 전원버튼과 재생 버튼 이렇게 2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연동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연결을 하면 더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집니다.

 


패널 하나 또는 2개 연결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30개까지 패널을 연결해 자신만의 조명 디자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나노리프 오로라 스마트조명 스마터 키트의 9개 패널을 이용해 퍼즐 맞추듯이 디자인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노리프 오로라 스마트조명을 작동 시키면 이렇게 다양한 컬러의 조명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컬러가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모습이 너무 이뻤습니다.

 


자유로운 디자인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퍼즐 맞추듯이 자꾸 이쪽 저쪽에 패널을 끼워 맞춰보게 되네요.

 


어떤 모양으로 만들어 볼까 고민이 많아집니다.

 


기본 구성의 9개 패널이 부족하다 싶다면 나노리프 LED 패널 패키지를 추가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오퍼스원 나노리프 패널 패키지(클릭)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또는 환경에 따라 패널을 추가로 구입해 연결하면 더욱 다양한 모양의 디자인이 가능해 지는데 최대 30개까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디자인에 대한 고민이 많아질것 같습니다.

 



나노리프 추가 패널 패키지는 LED 패널 3개, 연결핀 3개, 양면 고정 테이프 9개가 제공됩니다.

 


패널 조합 디자인때문에 고민이라면 사용설명서에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보고 한번 따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패널 9개와 추가 패널 3개를 더하니 더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군요!

 



이것은 나노리프 리듬 모듈입니다.

 


리듬 모듈은 음악에 따라 패널 컬러와 밝기를 스스로 변경해 주는 제품으로 음악 들을때 효과적인 악세서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연결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패널 연결단자에 그냥 무심한듯 끼워 주기만 하면 잠시후 작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나노리프 리듬 모듈이 패널에 연결되면 주변 사운드에 반응해 조명이 다양하게 변화를 하게 되는데 밤에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놀고 싶을때 사용하면 참 좋을것 같네요.
 


나노리프 스마트조명은 그냥 자체로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좀 더 다양하고 개성 넘치게 활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박스에 보이는 QR 코드를 이용하거나 마켓에서 나노리프 어플을 다운 받으세요.
 


나노리프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제품과 연동을 시켜주면 이때부터는 정말 IoT 사물인터넷 활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스마트 조명 나노리프 오로라 라이트패널

 







 

 
 
 
 

 
어플이 설치되면 간단한 계정 생성과정과 연동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큰 어려움 없이 빠르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앱과 나노리프 라이트패널이 연동되면 정말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 지는데요. 일반 조명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색상은 물론이고 색상 변화, 색온도, 밝기를 자유롭게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기능으로 각 패널 별로 컬러와 밝기를 설정할 수 있고 팔레트 옵션으로 다양한 환경 설정이 가능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스마트 조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기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다른 유저들이 공유한 구성을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인테리어 꾸미기, 조명 만들기 등등 자신만의 조명을 갖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나노리프 오로라 라이트패널이 정말 대박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조명의 디자인을 직접 만들고 꾸미기까지 가능하다니!!!! 이것이 진짜 스마트 조명이다 싶네요.
 

자신의 집 또는 사무실 환경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노리프를 디자인하고 컬러까지 꾸민다면 정말 기분이 좋을것 같죠?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고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이거나 집들이 선물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이게 나노리프 오로라 라이트패널은 인테리어 소품 그리고 기분 전환 조명으로 최고일듯 합니다. 나노리프는 오퍼스원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오퍼스원 쇼핑몰(클릭) 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