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노트북 Pen NT950QAA-X58A, 노트북의 무한 변신. Pen으로 내 세상을 디자인하라
상태바
삼성전자 노트북 Pen NT950QAA-X58A, 노트북의 무한 변신. Pen으로 내 세상을 디자인하라
  • 스마트PC사랑
  • 승인 2018.07.3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스마트PC사랑 기자] 지난해 7월 삼성전자는 노트북의 터치패널에 펜을 더한 새로운 활용 시스템이 적용된 노트북 ‘Pen’을 발표했다. Pen이라는 이름처럼 삼성 갤럭시노트에 탑재됐던 S펜을 노트북 최초로 적용했다. 입력의 방식이 기존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넘어 터치와 펜까지 확장돼 한층 진화한 모습이다.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삼성 PCle NVMe SSD, 듀얼 고성능 DDR4 메모리, 최신 AMD Radeon 540 그래픽 카드가 탑재돼 고해상도 사진‧영상 편집과 디자인 작업 환경에 쾌적하고 빠르게 대응한다. 내가 있는 곳에서 바로 작업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삼성전자 노트북 Pen NT950QAA-X58A을 5가지의 특징과 함께 알아보자.

 

휴대성과 활용성 모두를 충족

2018년 새롭게 출시된 삼성전자 노트북 Pen NT950QAA-X58A(이하 Pen NT950QAA-X58A)는 15인치의 노트북이다. 기본적인 외형만 봤을 때는 노트북이지만 사용자에 따라 태블릿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터치 화면 덕분인데 평소에는 일반 노트북처럼 사용하다가 뒤로 완전히 접으면 태블릿으로 빠르게 전환된다. 360도 각도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화면과 터치 입력으로 조작할 수 있어 디자인 회의나 편집 회의를 할 때 화면의 공유자 대상자 간의 소통을 수월하게 만들어 준다.

여기에 더해 삼성은 Pen NT950QAA-X58A에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미 그 활용성을 인정받은 노트의 펜 기능을 포함시켰다. 충전이 필요 없는 S펜은 4096단계의 필압과 0.7mm의 펜촉으로 섬세한 터치가 가능해 종이나 스케치북에 쓰듯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충전 방식은 기존의 충전기에 더해 스마트폰 충전기와 보조배터리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보조배터리로도 노트북의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력공급이 어려운 캠핑이나 장거리 여행상황에서 작업 시간을 조금 더 벌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게는 1.7kg으로 휴대성을 갖췄다.

▲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있어 외부 편집 환경에 대응한다.
▲ 삼성 Pen NT950QAA-X58A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미 그 활용성을 인정받은 노트의 펜 기능을 포함시켰다.

 

고해상도 이미지 편집도 끄떡없는 최신 하드웨어의 탑재

Pen NT950QAA-X58A는 3D 작업, 고용량의 영상편집, 고해상도 이미지 편집 등 높은 사양이 요구되는 작업을 무리 없이 수행할만한 최신 하드웨어들을 탑재하고 있다. 기존 7세대 대비 최대 40%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256GB 용량의 SSD, 듀얼 채널 메모리로 쾌적한 작업 속도를 보여준다.

기본적인 프로세스의 성능이 높을 뿐 아니라 고사양 그래픽카드인 AMD Radeon 540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을 편집하는데 무리가 없다. 실제 어도비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 편집 작업 시 사진을 띄우고 편집하고 저장하는 일련의 과정을 버벅거림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고사양 그래픽카드인 AMD Radeon 540이 탑재되어 있다. 따라서 사진과 영상을 편집하는데 쾌적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사진은 선명하게, 영상은 살아있는 듯

사진과 영상 같은 이미지의 편집을 위한 장비는 얼마나 그 정확한 색을 구현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Pen NT950QAA-X58A는 단순한 작업 속도만 빠른 것이 아니라 리얼뷰 프리미엄 디스플레이로 영상과 사진 작업에서 본래의 색을 최대한 지켜낸다.

sRGB 95%, 2.5 미만의 Delta E 값,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다. 전문가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로 이미지 편집과 감상에 최적화되어있다고 할 수 있다.

Pen NT950QAA-X58A는 가벼운 무게로 외부 작업시에도 가볍게 휴대가 가능하며, 최대 450니트의 밝기를 지원하는 덕분에 눈부심과 반사 걱정 없이 이미지를 볼 수 있다. 화면은 편집 작업이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되어 작업자는 다양한 환경에서 온전히 작업에만 임할 수 있다.

▲ 리얼뷰 프리미엄 디스플레이로 영상과 사진 작업에서 본래의 색을 최대한 지켜낸다. sRGB 95%, 2.5 미만의 Delta E 값,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다.

 

주목 이 기능!

사진을 빠르고 쉽게 공유하고 싶은 이들 을 위해 Pen NT950QAA-X58A는 링크 공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가 최초 1회, 전화번호를 이용해 자신의 폰과 PC를 연동해 놓으면 사진이나 파일을 저장된 번호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 삼성 Pen NT950QAA-X58A는 전화번호를 이용해 자신의 폰과 PC를 연동해 사진이나 파일을 저장된 번호로 전송할 수 있는 링크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무한한 변신모드

1985년 처음 세상에 등장한 노트북은 컴퓨터가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가장 좋은 표본이다. 높은 휴대성은 이미 보편화되었고, 이제는 기능과 사용의 편의성으로 가치를 보여줘야 한다.

카메라와 편집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다. 성능이 빠르게 업그레이드되면서 이미지의 품질은 높아지고 있다. 누구나 여행을 다니면서도 고화질의 이미지를 찍을 수 있다. 편집도 빠르고 편하게 작업하는 환경을 추구한다.

고화소 사진과 영상을 편집하는 데 있어 쾌적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고성능 프로세서, 그리고 태블릿과 노트북의 경계를 넘나드는 편리한 활용성이 만난 Pen NT950QAA-X58A. 당신의 사진 편집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노트북이다.

▲ 편집한 사진 위에 펜으로 글씨를 쓸 수 있다.

 

제원

CPU: Intel Core i5 Processor 8250U(1.60 GHz up to 3.40 GHz 6 MB L3 Cache)
메모리: 8GB DDR4 Memory(On BD 8GB)
저장장치: 256GB SSD
디스플레이: 38.1cm FHD RealView LED Display(1920x1080), 터치스크린
그래픽: AMD Radeon 540 Graphics with 2 GB GDDR5 Graphic Memory
입력장치: 페블 키보드, 터치스크린, 펜, 클릭패드
크기(가로x세로x높이): 347.1x239.0x16.9mm
무게: 1.72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