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통합 보안 서비스를 위해 주니퍼와 손잡아
상태바
시만텍, 통합 보안 서비스를 위해 주니퍼와 손잡아
  • PC사랑
  • 승인 2006.09.1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시만텍,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 제공 위해 주니퍼와 전략적 제휴

l 통합 위협 관리 어플라이언스, 엔드포인트 컴플라이언스 및 접근 제어 솔루션의 비용과 복잡성 감소 전망

시만텍(www.symantec.com)은 주니퍼 네트웍스와의 광범위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최상의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보안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가장 강력한 통합 위협 관리(Unified Threat Management, 이하 UTM) 솔루션 및 침입 방지 시스템(Intrusion Protection Systems, 이하 IPS) 개발, 표준 기반의 통합된 접근 제어 및 엔드포인트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시만텍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Global Intelligence Network)는 주니퍼의 J-시큐리티 (J-Security) 팀과 함께 보안 및 위협 연구를 진행할 예정인 것은 물론, 상호 협력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네트워크와 엔드포인트 보안의 선두 기업이 만나게 됨에 따라, 엔드포인트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의 복잡성 감소와 확장성 증대를 원하는 기업들은 이를 해결해주는 고성능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제공받게 될 전망이다.

시만텍 회장 겸 CEO 인 존 톰슨 (John W. Thompson)은 “지난 18개월 동안 보안 트렌드는 급속도로 변화해왔으며, 그 결과 고객들은 보안 및 관리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접근과 네트워크 제어 능력을 확장할 수 있기를 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제휴는 양사의 중요 기술을 활용해 기업이 어떠한 디바이스가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는지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업계 최고의 보안 팀들이 힘을 합쳐 오늘날의 복잡한 위협으로부터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니퍼 네트웍스 회장 겸 CEO인 스콧 크린스 (Scott Kriens)는 “고객은 복잡해진 위협 환경에서 비롯된 비즈니스 다운타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모든 IT 인프라스트럭처 구성 요소에서 보안 요건을 갖추는 것이 필수가 되고 있는 것과 동시에, 보안 복잡성 및 비용은 증가하고 있다”면서 “산업 선두의 네트워크 보안 기업과 정보 보안 기업이 협력함에 따라, 양사는 표준 기반의 최고 솔루션을 비용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비즈니스의 기존 투자를 보호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시만텍과 주니퍼 네트웍스의 상세한 협력 내용은 다음과 같다.

포괄적인 통합 보안 솔루션 개발

시만텍과 주니퍼는 주니퍼의 UTM, 침입 감지 및 방지 (Intrusion Detection and Prevention, 이하 IDP) 제품을 강화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자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주니퍼 통합 보안 플랫폼들은 안티스팸, IDP/IPS 시그너처, 취약점 정보 및 연구와 같은 시만텍의 보안 컨텐트를 곧 포함하게 될 것이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안티바이러스 및 위협 보호를 추가할 예정이다. 주니퍼 디바이스에서의 시만텍 컨텐트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들은 더 적은 수의 디바이스를 통한 단순화된 네트워크 토폴로지(topology)와 최고의 보안 및 네트워크 기능 통합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는 기업의 지점 환경에서 더욱 큰 혜택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의 엔드포인트 컴플라이언스 및 접근 제어 솔루션 개발

시만텍과 주니퍼 양사는 표준 기반의 네트워크 강제 및 엔드포인트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기존 엔드포인트 컴플라이언스 및 접근 제어 솔루션을 강화하고 통합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들은 각 사의 엔드포인트 및 네트워크 보안 분야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할 것이며, 마케팅 및 판매를 양사가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만텍과 주니퍼는 비영리 네트워크 접근 제어 기준인 Trusted Network Connect (TNC)의 개방 표준을 계속해서 함께 지원할 것이다. 이 표준은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엔드포인트에 대해 보안 규정 강제 및 적용을 실현한다.

산업 선도의 보안 및 위협 연구 진행

시만텍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와 주니퍼의 J-시큐리티 글로벌 팀은 보안 및 위협 합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며, 주니퍼의 IDP 어플라이언스를 위한 IPS 시그너처 개발에 협력해 고객들에게 향상된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할 전략이다. 양 팀은 새로이 생겨나거나 활발해지고 있는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위협을 인지하는데 협력하여 통합된 솔루션이 선도적인 위협 방지 컨텐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마케팅 전략

이번 제휴는 시만텍과 주니퍼 간의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도 포함하고 있다. 시만텍은 관리 보안 서비스 고객을 포함해 기존 및 신규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주니퍼가 현재 보유하고 있거나 미래에 개발할 Integrated Security 및 IDP 어플라이언스를 추천할 계획이다. 주니퍼 역시 Integrated Security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컴포넌트로서 시만텍의 보안 컨텐트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만텍과 주니퍼는 관련 시장 및 기술에서의 협력 확대 기회를 모색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전략이다.

###

시만텍에 대하여
시만텍은 개인 및 기업에 보안, 가용성 및 Information Integrity를 보장하는 업계선두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4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ymantec.co.kr 에서 참조할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에 대하여
주니퍼 네트웍스는 단일 IP 네트워크를 통해 안전하고 보장된 통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업계 선도적인 업체이다. 주니퍼의 고성능 맞춤형 IP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규모의 많은 다른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세계 서비스 사업자, 기업, 정부 그리고 리서치 및 교육 기관들이 주니퍼 네트웍스를 활용하여 자체 사용자,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구에 부합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입증된 네트워킹 및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세계에서 가장 성능 요구치가 높은 네트워크의 복잡한 확장성, 보안 및 성능 요구 사항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kr.juniper.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PC사랑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