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코리아, SK커뮤니케이션즈와 전략적 제휴
상태바
소니 코리아, SK커뮤니케이션즈와 전략적 제휴
  • PC사랑
  • 승인 2006.12.0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2007년 1월 말부터 ‘싸이월드’에 소니의 휴대용 GPS 수신기 ‘GPS-CS1’을 활용한 사진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소니의 GPS-CS1은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GPS (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성항법장치) 위치정보기록을 통해 지도상에 나타낼 수 있는 휴대용 GPS 수신기로, 소니 코리아는 지난 9월 GPS-CS1을 국내시장에 선보인바 있다.

특히 이번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싸이월드 스튜디오’에서 GPS가 연동되도록 제공되어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디지털카메라를 즐기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GPS-CS1은 복잡한 설정이나 연결 없이 간단한 조작 만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사진촬영시 GPS-CS1을 휴대하고 전원만 켜 놓으면 스스로 시간대별 위치정보를 기록하며, 이후 PC와 연결하면 GPS-CS1에 기록된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돼 손쉽게 사진지도 작성이 가능하다.

GPS-CS1을 통해 위도/경도의 위치정보가 입력된 사진을 ‘싸이월드 스튜디오’로 불러들이면, 사진찍은 위치의 지도정보를 클릭만으로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불러들인 사진을 미니홈피, 클럽 사진첩으로 쉽게 업로드할 수 있으며 GPS의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어디서 찍은 사진인지 정확한 위치정보를 사진과 함께 첨부할 수 있다. 위치정보와 함께 공개설정 업로드한 사진은 ‘싸이월드 지도(http://map.cyworld.nate.com)’ 서비스를 통하여 공유할 수 있으며, 내가 지도에 공개한 사진도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소니 코리아 윤여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소니 코리아와 SK커뮤니케이션즈의 전략적 제휴는 고객에게 항상 앞선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노력하는 양사의 이념과 그에 맞는 기술력이 조화를 이룬 즐거운 협업”이라며 “소니만의 남다른 기술력과 SK커뮤니케이션즈만의 앞선 서비스가 만나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 코리아는 이번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12월 1일부터 싸이월드 회원을 대상으로 GPS 수신기 ‘GPS-CS1’을 10%할인된 88,000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한 소니의 첫 DSLR 카메라인 알파(Alpha)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GPS-CS1을 무료로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GPS-CS1의 정상가격은 9만 8천원이며, 소니 직영점과 소니 스타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GPS-CS1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 www.sonystyle.co.kr을 참고하면 된다.

‘싸이월드 지도’란?

지도기반으로 사용자 UCC와 연동되는 매쉬업 서비스. 사용자 UCC플랫폼인 미니홈피 사진첩, 페이퍼, 클럽에서 지역/주소 태그를 입력할 수 있으며 공개 설정시 지도에서 회원들의 다양한 장소 기반의 이야기들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함.

‘싸이월드 스튜디오’란?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미니홈피 사진첩으로 사진 전송 및 연동 관리, 이미지 편집, CD제작, 인쇄 등의 업무를 손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PC에 설치하는 어플리케이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