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HSDPA 내장 UMPC 및 서브 노트북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HSDPA 내장 UMPC 및 서브 노트북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2.0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SK텔레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HSDPA를 내장한 노트북 2종을 출시해 차세대 이동형 컴퓨팅 통신분야 리더쉽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간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HSDPA 노트북 2종은 울트라모바일PC(UMPC) 'Q1B-HSDPA'(모델명: NT-Q1B/HSDPA)와 서브 노트북 'Q40-HSDPA'(모델명: NT-Q40/C141)로, SK텔레콤의 HSDPA 서비스인 'T LOGIN'을 통해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시간 및 장소에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의 'Q1B-HSDPA'는 업계 처음으로 HSDPA가 내장된 울트라모바일PC(UMPC)로 무게는 759g이다.

이 제품은 향후 이동형 인터넷 단말기 제품의 표준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Q40-HSDPA' 는 1.18Kg의 초소형 서브 노트북으로 외부에서 활동이 많은 비즈니스맨과 20대 대학생층에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의 HSDPA 노트북 출시는 국내 1위 컴퓨터 업체인 삼성전자와 국내 1위 이동통신 업체인 SK텔레콤의 'T LOGIN' 서비스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시대의 환경을 느낄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였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은 공동 마케팅 차원에서 제품 구매시 'T LOGIN' 서비스 동시 가입을 진행하는데, 삼성전자 대리점에서 제품 구입 후 'T LOGIN' 서비스 가입을 위해 SK텔레콤 대리점을 별도로 방문할 필요없이 제품을 구입한 삼성전자 대리점에서 'T LOGIN' 서비스 가입(가입비 무료)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 컴퓨터시스템사업부 김헌수 부사장은 "HSDPA 서비스로 인하여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인프라 갖추어져 항상 휴대하는 PC 시대가 열릴 것이고 이로 인해 1인 1PC 휴대 시대가 곧 올 것이다"며 "HSDPA 서비스 기반으로 UMPC를 포함한 이동성이 우수한 노트북이 성장을 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의 'T LOGIN' 서비스는 현재 전국 84개 도시에 서비스 중이며 NT-Q1B/HSDPA는 110만원대(VAT포함), NT-Q40/C141은 230만원대(VAT포함).

'T LOGIN'서비스는 레귤러 요금(2만9천9백원), 프리미엄 요금(4만5천원) 두 가지가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