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 이렇게 이용해 보세요
상태바
인터넷전화, 이렇게 이용해 보세요
  • PC사랑
  • 승인 2006.12.0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신저와 전화를 따로? 이젠 두 가지가 복합된 메신저폰으로 편리하게!

과제를 하고 있거나 다른 업무 중에는 전화 통화보다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때도 있다. 대부분의 소프트폰은 메신저 기능을 포함하므로 이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메신저를 이용하다가 중요한 내용은 무료 전화통화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화 통화를 하면서 파일을 보내거나 쪽지 보내기, 채팅 등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동창회 모임 일정은 음성 메시지로

인터넷전화 아이엠텔은 음악과 함께 녹음한 음성메시지를 한번에 2만명까지 단체 발송하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공지 사항이나 신년 인사를 담은 음성 메시지를 간편하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다. 그 음성 메시지를 받은 사람은 전화가 오는 것과 동일하게 벨이 울리고, 이를 받으면 바로 음성 메시지가 전달된다.

사랑하는 연인과의 통화할 때는 녹음 기능 이용해

인터넷전화로 통화하는 내용은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녹음이 된다. 사랑하는 연인과의 통화뿐 아니라 중요한 계약과 관련된 전화, 고객의 요청 사항 관련 전화 내용을 손쉽게 저장할 수 있다. 이는 PC에 영구 저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mp3에 담에 항상 들을 수도 있다.

유학 중인 친구나 가족과는 무제한 무료 통화

인터넷전화 아이엠텔은 가입자간 무제한 무료 통화를 지원한다. 따라서 무료 회원 가입을 하면 국내, 해외를 막론하고 메신저를 사용하듯이 인터넷전화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가족이나 친한 친구가 유학을 간 경우, 동시에 회원 가입하여 아이엠텔을 이용하면 통신료가 확연히 절감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인터넷전화는 유선 전화 대비 국제전화 비용이 최고 60배 가량 저렴하다. 아이엠텔은 미국, 중국, 캐나다 유, 무선 모두 1분에 21.81원으로 국내 최저 가격에 국제 전화를 할 수 있다.

요리조리 따져보고 가장 저렴한 전화 이용하기

시내 전화는 일반 유선전화가 1분당 13원으로 가장 저렴하다. 하지만 시외전화는 인터넷전화가 최고 6배 이상 저렴하며, 휴대폰도 1분당 3~15원이 더 저렴하다. 국제 전화는 그 차이가 훨씬 크다. 가장 통화 빈도가 높은 곳과 매달 내야 하는 기본료, 가입비, 기기 구입비 등도 고려하여 가장 통신료가 적은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정기적으로 통화를 하고 통화하는 상대가 정해져 있다면 기본료, 가입비가 없는 소프트폰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다.

인터넷전화 아이엠텔의 강웅구 부사장은 “최근 인터넷전화는 메신저뿐 아니라 국제 문자서비스, 음성메시지, 그룹통화, 화상통화, 착신 전환, 발신자 표시까지 그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며 “대부분이 무료로 지원되는 부가서비스이니 적절하게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