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IT업계 최초로 서비스 브랜드 ‘소프라(Sopra)’ 선보여
상태바
LG엔시스, IT업계 최초로 서비스 브랜드 ‘소프라(Sopra)’ 선보여
  • PC사랑
  • 승인 2006.12.0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솔루션 & 서비스 기업을 표방하는 LG엔시스 (박계현 대표이사, www.sopraservice.com) 가 지난 2일 IT 업계 최초로 서비스 전문 브랜드를 개발하고 통합 IT 서비스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LG엔시스의 독자 서비스 브랜드 ‘소프라(Sopra)’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체계화하고 통합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등 서비스 업계의 표준화를 선도하는 것으로 업계에서는 매우 새로운 시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LG엔시스는 서비스 전문 브랜드 ‘소프라’의 런칭이 HP·IBM·SUN 등 글로벌 IT시스템 업체들이 서비스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차별화 역량을 확보해 나가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엔시스 측에 따르면 프리미엄 서비스 브랜드 ‘소프라’는 멀티 벤더시스템을 간편하게 통합 운영관리해주는 MAS서비스를 비롯해, 고객의 IT 환경을 보다 고도화하기 위한 정보보호, 네트워크, 데이터 관리 등 20여 가지의 차별화된 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고객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한 ‘소프라’는 IT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소프라맨(전문 컨설턴트)이 LG엔시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커스터머 캐어 시스템(Customer Care-System)’ 을 통해 복잡한 IT 환경의 관리 프로세스를 표준화 해주고, 시스템 자원(Network, Server, Database, Security등)의 현재 문제점을 진단·평가·개선방안까지 제시하여 줌으로써 토탈 컨설팅 및 재구축 서비스 등 고객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줄 수 있다.

1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탄생된 ‘소프라’는 가장 높은 음역인 ‘소프라노’에서 따온 말로 최고의 품질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LG엔시스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마인드를 담고 있다. 특히, 이 브랜드는 기업의 IT 자산과 환경을 최적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의 가치를 극대화 해 주는 프리미엄 서비스로서 향후 IT시장을 주도할 통합서비스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LG엔시스의 박계현 대표이사는 “IT기술이 급속도로 진화되고 IT 환경이 복잡해져감에 따라 전산담당자나 이를 관리하는 고객의 고민은 더욱 늘어나게 되었다”며 “LG엔시스는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 브랜드 ‘소프라’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갈 예정이고 아파트를 고를 때 브랜드를 믿고 구입하듯이 고객이 IT관련 고민이 있을 때 ‘소프라’를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IT 서비스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MAS란?

Multi Vendor Availability Service 의 약자

*통합 IT 서비스란?

시스템의 브랜드와 관계없이 모든 IT 자원을 통합 운영관리하고, 유지보수 서비스도 단순한 유지보수 뿐 아니라 컨설팅, 솔루션, 아웃소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해 비용 및 운영관리 측면에서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합 IT 서비스’라고 지칭하고 있음.

*소프라 서비스는?

소프라는 ‘최적의 컴퓨팅 환경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비즈니스의 가치를 극대화해 주는 LG엔시스의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통합 IT 기반 고도화 역량을 기반으로 최상의 기술 역량, 최고의 전문 인력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성공 파트너가 되고 싶다는 것이 소프라의 정신이다.

소프라는 다양한 IT 인프라의 통합운영관리를 위해 많은 자원을 투입하게 되어 표준화된 프로세스가 필요한 고객, 시스템 자원(Network, Server, Database, Security등)의 현재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컨설팅 및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이다.

소프라는 ‘MAS 서비스’와 ‘차별화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MAS’는 IT 통합 운영 관리 서비스로서 고객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 한꺼번에 One Stop 서비스를 지원하며, 복합 문제 발생 시 전문 프로젝트 매니저가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여 조기에 문제를 해결하고 관리 툴을 통해 체계적인 보고 관리로 마무리 한다. ‘차별화 서비스’는 MAS의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여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서비스로서 Assessment, Network, Security, Data, Management, Facility 기능 중 고객의 요구에 따른 맞춤 형태의 서비스 선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