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용 3D 입체영상 시스템 국내 최초 상용화
상태바
극장용 3D 입체영상 시스템 국내 최초 상용화
  • PC사랑
  • 승인 2006.12.1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터이미지(대표 이영훈)와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 김태섭,029480)은 ONE 프로젝트 방식을 이용한 디지털 극장용 입체영상 시스템(모델명: MI-2000) 및 특수안경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 상용화 공급에 성공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순수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한 MI-2000(모델명)은 독립시스템(Standalone Type)으로 구성되어 기존의 프로젝터 전면에 설치하는 것만으로 2D, 3D 전환이 가능하며 원편광 회전필터 방식으로 디지털 입체 극장 구축 및 로열티를 포함한 유지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원평광 방식의 프로젝터는 기존 제품에 비하여 눈의 피로도가 적으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고품질의 입체영상 상영이 가능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동 시스템은 지난 2달여간 엄격한 필드 테스트를 거쳐 지난 12월 7일 개봉된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3D’가 상영되고 있는 CJ-CGV 전국 6개 사이트(용산, 상암, 목동, 강변, 대전, 서면)에 공급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3D 입체극장은 전세계적인 디지털 시네마 확대에 따라 보급 증가 추세에 있으며 더욱 실감나는 영상을 바라는 영화 마니어 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헐리우드 영화사의 디지털 입체영화 제작 증가 및 대형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 업체들의 도입 확대로 이미 전국 20 여개 극장에서 상영 중에 있으며 향후 큰 시장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금번 동 시스템을 공급한 양사는 지난 2004년 3D 입체시스템 개발 및 상용화에 따른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국내 최초의 3D LCD 패널 양산라인 구축 및 최근까지 무안경 방식의 3D입체폰, 모니터 등에 시제품을 공동으로 출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