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풀, GTX460 iGAME 파워팩 출시
상태바
컬러풀, GTX460 iGAME 파워팩 출시
  • paint138
  • 승인 2010.10.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풀테크놀러지 코리아는 자사 최상위 브랜드인 iGAME 라인업을 이어갈 GTX460 iGAME Shark 파워팩을 선보인다.

컬러풀의 GTX460 iGAME은 256bit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DDR5 1024MB 메모리를 얹었다. 특히 전작인 GTX260 iGAME과 마찬가지로 듀얼 바이오스(Dual Bios)와 원터치 오버클러킹 버튼(One touch Overclocking button)을 이용해 노말 모드와 오버클러킹 모드를 손쉽게 변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노말 모드에서는 675MHz의 코어 클록과 3600MHz의 메모리 클록으로, 오버클록 모드로 변환할 경우 820MHz의 코어 클럭과 4000MHz의 메모리 클록으로 작동한다. 이는 현재 국내에 출시된 GTX460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치이다.

여기에 크로싱 히트파이프(Horizontal Crossed Heat pipe) 방식을 채택해 히트싱크와의 접촉 면적을 레퍼런스 제품에 비해 34.2% 증가시켜 열 배출 효율성을 높였다. 또 GPU와 전원부를 따로 식히는 비대칭의 하이브리드 팬(Hybrid Fan)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이용해 통풍을 개선했다. 순수구리 히트파이프를 탑재한 쿨링 솔루션과 올 솔리드 캐패시터(All Solid Capacitor)로 안정성을 더했다.

기판도 주목할 만하다. iGAME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실버 플레이팅 PCB를 사용해 일반 쿠퍼 플레이팅 PCB에 비해 안정성을 향상시켰으며, 6+1 페이즈로 강화된 전원부를 채택해 오버클록 시 각 페이즈마다 부담해야 하는 부하의 양을 줄였다. GPU와 메모리 각 전원부마다 모두 3개의 모스펫(MOS Field Effect Transistor)을 사용해 안정적인 전압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GPU와 전원부에 6개의 Hi-C 캐패시터와 1개의 프로들라이저 캐패시터(Proadlizer Capacitor)를 채용해 더욱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가능하게 했다. 컬러풀의 GTX460 iGAME 제품은 화려한 부품구성만큼 구성품도 다양하다. 드라이버 키트를 포함한 멀티툴과 방전장갑, 케이블타이로 구성된 파워팩과 HDMI 포트 사용자를 위한 미니 HDMI 케이블이 기본 구성품에 포함됐다.

한편, 컬러풀은 평일 저녁 8시 30분까지 사전 연락을 통한 A/S 방문 접수가 가능한 AS 연장 운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