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듀얼 HDMI to USB-C 비디오 캡처 ATEN UC3022 캠라이브 프로 출시
상태바
에이텐코리아, 듀얼 HDMI to USB-C 비디오 캡처 ATEN UC3022 캠라이브 프로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7.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KVM 스위치 및 디지털 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 코리아(ATEN, 대표: 첸순청, 이하 ATEN)는 에이텐(ATEN) UC3022 캠라이브 프로를 선보였다. 

UC3022 캠라이브 프로는 HDCP가 적용되지 않은 두 개의 4K 비디오 소스를 전환 및 믹싱이 가능한 듀얼 HDMI to USB-C 비디오 캡처 장비다. 최대 1080P 해상도에 UVC 형식으로 비디오 캡처, 인코딩, 2채널 비디오 믹싱 및 전환이 핵심이다.
 
사용자는 직관적이며 사용성이 뛰어난 ATEN ONAIR LITE 앱을 이용해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영상 소스를 기준으로 비디오 결합, 자르기, 확대가 가능하며, 최대 8개의 사용자 지정 장면을 사전 설정해 다양한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마이크와 스테레오 오디오 볼륨 조절 및 믹싱이 가능하며, 크로마키 기능을 적용하면 전용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 같은 효과도 가능하다.

스트리밍은 총 2개의 소스를 ATEN UC3022 캠라이브 프로에 연결하여 캡처 기능을 통해 구현이 가능하다. 소스1에는 캠코더나 영상용 카메라나 DSLR을 연결하고, 소스2에는 카메라 또는 노트북에서 출력하는 PPT 화면 등 다양한 소스를 입력할 수 있다.

즉, 사용자는 믹싱된 2개의 소스를 USB-C 케이블을 통해 Window PC와 Mac에 캡처하여 OBS와 같은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CameraFi와 같은 스마트폰 캡처 앱을 통해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인식한다. 범용으로 쓰이는 스트리밍 소프트웨어와도 호환성이 우수하다.

그렇기에 듀얼 카메라 / 단일 운영자 등의 사용자는 USB-C 케이블을 통해 캡처한 화면을 OBS를 통해 YouTube 라이브, Facebook, Twitch등과 같은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송출하거나 MS Teams, Zoom, Skype 등과 같은 원격 회의 서비스 송출에도 도입할 수 있다.

전용 스튜디오나 큰 비용 투자 없이 Window PC 및 Mac 플랫폼만으로 고품질 원스톱 스트리밍 방송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더 나은 활용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듀얼 HDMI to USB-C 비디오 캡처 ATEN UC3022 캠라이브 프로는 영상이라는 키워드를 수용해야 할 환경에 최상의 대안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