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디스플레이 스크린빔, 교육 환경에서 활약할 수 있어
상태바
무선 디스플레이 스크린빔, 교육 환경에서 활약할 수 있어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7.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교육 현장에서는 강의실이나 회의 공간에서 갖춰진 프로젝터나 대형 TV에 화면을 송출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 무선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면 간편하게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ScreenBeam Inc는 최신 기기에서 화면 공유 환경을 제공해 회의 공간이나 강의실에 직관적인 무선 협업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무선 디스플레이 및 협업 업체다.

ScreenBeam(이하 스크린빔)은 Wireless Office 365 환경을 지원하는 Microsoft의 무선 디스플레이 공동 엔지니어링 파트너이며, 스크린빔 솔루션은 Microsoft와 같은 회사 및 선도적인 PC OEM 및 장치 회사의 무선 디스플레이 기능 검증 플랫폼으로 사용된다.

스크린빔은 본체 내에 미라 캐스트와 Wi-Fi 2 종류의 고성능 무선 장치를 탑재했다.미라 캐스트를 지원하는 Windows와 Android 장치의 화면을 Wi-Fi를 사용하지 않고 대형 TV 등에 고속 미러링 수 있다. 

또한, Mac 또는 iOS 기기는 스크린빔 960A와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고속 미러링을 할 수 있다. 통신 거리는 약 10미터. 모든 기기의 표준 기능을 이용한 P2P(일대일) 연결을 통해 무선 미러링을 실시하기 때문에, 추가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미라 캐스트는 Wi-Fi 환경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 시장에 최적의 솔루션이다. Wi-Fi가없는 교실에서도 소형 기기의 화면을 전자 칠판에 무선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Wi-Fi 신호와 달리 끊김 없는 고품질의 영상과 사운드 송출 및 화면 지연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Wi-Fi 설비가 있는 곳에서 화면 전송을 Wi-Fi 네트워크에서 분리하여 네트워크의 부하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기능 바탕으로 학생 개인 맞춤 학습과 실내에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학습 및 프리젠테이션 협업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