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연휴를 맞아 집에서 게임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다. PC방에서 처럼 승률을 높이고 싶지만 제반환경이 따라주지 않아 최근 프로게이머들의 장비를 궁금해하는 이들도 상당수다. 이에 업계에서는 프로게이머, 프로게임팀과 콜라보를 통해 외부 장소가 아닌 집에서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비는 물론 패션템까지 속속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e스포츠 전문 기업 'SK Telecom CS T1'과 협업해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7 T1 페이커 에디션(이하 T1 페이커 에디션)'을 출시했다. 업계 최초이자 최대 곡률인 1000R을 적용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7'에 세계적 스타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가 소속되어 있는 T1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이 더해진 제품으로, 삼성전자 오디세이 브랜드와 T1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한정판이다
T1 페이커 에디션은 T1 고유 색상인 레드와 다크 실버를 반영해 디자인을 차별화하고 화면을 켤 때마다 삼성전자와 T1의 공식 파트너십 로고가 나타나며, 메뉴 화면과 후면 코어 라이팅 역시 레드 색상을 적용했다.
이밖에 제품 하단 베젤과 스탠드에는 페이커의 친필 사인도 각인됐다. T1 페이커 에디션은 ▲QLED 커브드 패널 ▲240Hz 고주사율 ▲G2G(Grey to Grey) 기준 1ms 응답속도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NVIDIA G-Sync Compatible) ▲최대 600니트(nit) 밝기 ▲QHD(2560×1440) 해상도 ▲HDR 600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AMD FreeSync Premium Pro) 호환 등 우수한 스펙을 갖췄다.
글로벌 명품 의자 브랜드인 노블체어는 게이밍체어 제작 초반부터 독일 프로게임팀 마우스포츠(Mouseports/ Mouz)와 콜라보를 통해 '에픽시리즈'를 제작, 국내 출시 당시 초도물량이 모두 완판된 바 있다. 노블체어 에픽시리즈는 반나절 이상 앉아 게임 연습을 하는 프로게이머, 유튜버, BJ들을 위한 탄탄한 스틸 바디 설계가 적용된 게이밍체어다.
이 제품은 승자의 왕좌를 이미지화한 음각 왕관 로고, 다이아몬드 스티치 자수에 키가 작거나 큰 사람들에게 최적의 착좌감을 전하는 10cm가량 의자 높낮이 조절의 '클래스 4 가스 리프트'를 지녀 유러피언 하드웨어 어워드(European Hardware Award 2017/2018/2019/2020) 게이밍 의자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체형과 자세에 따라 맞춤식 조절이 가능해 세계적인 게임팀 SK GAMING, 마우스포츠 선수들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에픽시리즈는 천연소재, 통풍이 잘되는 특수 PU소재, 관리가 쉬운 최고급 합성가죽소재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게이머, 크리에이터들의 각기 다른 자세와 동작에 따라 4D 모멘트 팔걸이 기술로 상, 하, 좌우, 앞뒤 대각선 등 원하는 위치에 팔을 놓도록 조절 및 락킹매커니즘을 지원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인 '유튜브 게이밍(YouTube Gaming, YTG)'과 협업하며,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꽈뚜룹, 매드라이프, 양아지, 연두부, 짬타수아)과 함께한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2020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방인 '꽈뚜룹', '매드라이프', ‘양아지', '연두부', '짬타수아'는 총 구독자 수가 약 186만명에 달하는 인기 게이밍 크리에이터이다.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 중인 꽈뚜룹은 후드티와 맨투맨, 슬라이드 슬릭텐더를, LoL 프로게이머 출신 매드라이프는 매드라이프의 캐리커처가 반영된 후드티, 슬라이드 슬릭텐더, 에코백 등을 제작했다. 귀여운 콘셉트로 팬들과 소통을 잇고 있는 양아지는 팬이 직접 제작한 로고와 캐릭터, 양아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호떡'을 활용한 디자인을 담은 제품을, 시도 때도 없는 눈물과 사랑스러움으로 어필하는 연두부는 캐릭터를 활용한 '눈물둡 후드티', 독보적인 하이텐션 캐릭터로 사랑받는 짬타수아는 캐릭터를 상징하는 문어여자, 짬타이거 등이 그려진 맨투맨 2종과 스니커즈 '코트에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CJ ENM 게임 채널 OGN 소속의 '엔투스 게이밍 기어'는 지난 2016년부터 OGN에서 운영하는 게이밍 브랜드로, 그동안 엔투스 게임단 소속 프로게이머들의 자문을 받아 헤드셋, 마우스, 키보드, 모니터 등을 출시해왔으며, 8월 신제품으로 비대면 문화에 적합한 웹캠 제품을 내놨다.
'엔투스 WC33 Full HD360' 웹캠은 FHD 해상도, 광시야각 렌즈, 전방향 고성능 마이크, 전용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고성능 웹캠으로 사용 시 초점이 잘 안 맞는 타사 제품과는 다르게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향상된 오토포커스 기능과 주변 밝기에 따른 화면 보정으로 보다 선명한 영상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65°~78° 사이의 일반 웹캠보다 약 30° 정도 넓은 95°의 넓고 시원한 화각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