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와 실버피크,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 WAN 에지 인프라 부문비저너리 및 리더로 각각 선정
상태바
HPE 아루바와 실버피크,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 WAN 에지 인프라 부문비저너리 및 리더로 각각 선정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0.10.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선도 기업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최근 인수한 실버피크가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 WAN 에지 인프라(Gartner Magic Quadrant for WAN Edge Infrastructure) 부문에서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HPE 아루바 역시 작년 매직 쿼더런트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SD-브랜치(Branch) 업체 중 비전이 높은 업체(Visionary, 이하 비저너리)로 선정되었다. HPE 아루바는 실버피크 인수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한편, 더욱 강력해진 SD-WAN 솔루션을 통해 향후 WAN 에지 인프라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트너는 비전 완전성과 실행 능력, 두 가지 기준에 따라 17개의 공급업체를 평가했으며, 보고서에는 각 공급업체의 강점과 주의사항을 포함한다.

이번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브랜치 WAN 에지 기능 시장은 전용 라우팅, 보안 및 WAN 최적화 어플라이언스에서 기능이 많은 SD-WAN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SD-WAN에는 애플리케이션 인지 기반의 최적 경로 선택, 중앙집중형 오케스트레이션 및 네이티브 보안,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 기능 등이 있기에, 각 지점에 설치된 기존 라우터가 대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여기에는 여러 시장(예: 라우팅, 보안, WAN 최적화 및 SD-WAN)의 기존 및 새로운 공급업체가 포함되며, 각 공급업체는 고유한 차별적 요소와 한계를 가진다"라고 언급했다.

실버피크의 창립자 겸 HPE 아루바의 WAN 사업 담당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휴즈(David Hughes)는 "기업은 클라우드 및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킴에 따라 LAN, WAN 및 보안 아키텍처를 재고하여 비즈니스 전환에 대한 약속을 달성해야 한다"라며, "실버피크가 HPE 아루바에 편입됨에 따라 실버피크의 기술과 HPE 아루바의 SD-브랜치 및 원격 액세스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객이 네트워크 에지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포괄적인 비즈니스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