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랑씨앤씨 이춘구 대표이사, “콘텐츠 중심의 온라인 판매에 집중할 것”
상태바
한사랑씨앤씨 이춘구 대표이사, “콘텐츠 중심의 온라인 판매에 집중할 것”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1.0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한사랑씨앤씨는 2001년에 설립된 중소기업으로 다양한 삼성전자 노트북 라인업을 유통한다. 한사랑씨앤씨의 대표적인 유통 제품으로는 ‘갤럭시북 플렉스2’, ‘노트북 플러스2’, ‘오디세이 게이밍 노트북’, ‘갤럭시북S’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한사랑씨앤씨를 이끄는 인물은 1988년부터 국내 PC 시장에서 몸담아온 이춘구 대표이사다. 이춘구 대표이사와 서면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 중인 PC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본인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PC 파트너 한사랑씨앤씨 대표이사 이춘구입니다.

Q. 코로나19로 인해 노트북 시장이 큰 영향을 받았을 것 같다. 무엇이 달라졌는지와 이에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코로나19로 언택트가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온라인 시장 활성화가 본격화 되어 노트북 시장이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한사랑씨앤씨는 이러한 변화에 맞게 콘텐츠가 중심이 되는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춘구 대표이사에 따르면 갤럭시북 플렉스의 인기가 두드러졌다고 한다.
이춘구 대표이사에 따르면 갤럭시북 플렉스의 인기가 두드러졌다고 한다.

Q. 2020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은 무엇인가그 제품이 인기를 끈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2020년에는 갤럭시북 플렉스와 노트북 플러스 제품군의 인기가 두드러졌습니다. 인터넷 강의용, 재택근무용 디바이스의 수요가 증가한데에 그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Q.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도 노트북 시장이 많이 달라질 것 같다. 이를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

다양한 제품군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공급하는 게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삼성전자와 잘 준비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smartPC사랑 독자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smartPC사랑이 온오프라인 IT전문 매거진으로서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