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가 ABKO EH500 USB 헤드셋(이하 EH500) 출시 소식을 8일 밝혔다.
앱코의 EH500은 비대면 온라인 활동이 많은 요즘 뉴노멀 시대에 맞춰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어학용 헤드셋이다. 헤드셋에 탑재된 단일 지향성 마이크로 비대면 교육이나 업무, 화상 회의 등 여러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USB 타입으로 PC나 노트북, 모바일 기기 등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케이블을 제외한 헤드셋 무게는 단 75g으로 가벼워 장시간 사용해도 무리가 없도록 설계됐다. 이어컵은 회전형 힌지를 채용해, 사용하지 않을 때 이어컵 쿠션을 몸 쪽으로 돌리면 더욱 편하게 목에 걸 수 있으며, 헤드밴드 길이는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마이크는 30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플렉시블 타입으로 원하는 각도로 고정할 수 있다. 또한 헤드밴드에 마이크 고정용 자석도 있어 마이크를 깔끔하게 정리 및 보관할 수 있다.
앱코 관계자는 “비대면 온라인 활동이 많은 요즘 헤드셋이 필수품이 되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모두 갖춘 앱코의 EH500을 어학용 헤드셋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마이크 전원 및 볼륨 조절 기능이 탑재된 헤드셋 컨트롤러도 있는 EH500은 16,500원에 출시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29년 전통의 ICT 전문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