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글로벌 컴퓨터 입력 장치 제조기업 Cherry GmbH(이하 체리)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체리 기계식 키보드 MX BOARD 2.0S, MX BOARD 2.0S RGB 화이트 모델 두 제품을 대상으로 필드테스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필드테스터 모집은 27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되며, 필드테스트 신청과 유의 사항은 네이버 폼을 통해 공지된다. 필드테스트 지원자는 리뷰 계획과 과거 리뷰 이력을 작성해 업로드하는 형식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발표 및 상품 배송은 8월 2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필드테스트 참여자는 8월 15일까지 리뷰를 완료해 IT 커뮤니티와 다나와, 블로그 등 3곳 이상에 사용기를 업로드하고 URL을 공유하면 된다.
화이트 색상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MX BOARD 2.0S와 MX BOARD 2.0S RGB 모델은 각각 체리의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인 MX 스위치의 청축, 갈축 적축, 저소음 적축, 4가지 모델로 출시돼 용도와 개성에 맞춰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기계식 키보드는 금속판이 없는 무보강 구조로 제작되어 부드럽게 타이핑 충격을 흡수하고 체리만의 독특한 타건감을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인체공학적 설계인 스탭스컬쳐2 디자인 채택, 동시에 여러 키를 눌러도 전부 입력되는 안티고스팅 기능 등 체리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MX BOARD 2.0S RGB 기계식 키보드는 1,600만 가지 색상의 선명하고 밝은 RGB 백라이트 효과를 보여준다. 체리 키보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색상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모드를 포함해 11가지의 RGB 효과 및 속도 설정이 가능하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담당자는 “많은 성원에 힘입어 블랙 버전에 이어 화이트 버전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체리 기계식 키보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의 필드테스트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MX BOARD 2.0S와 MX BOARD 2.0S RGB 화이트 버전 기계식 키보드는 가격비교 사이트 및 체리 공식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및 기술 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