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피해 휴가의 시작과 마무리를 책임질 음향기기 3종 살펴보기
상태바
무더위를 피해 휴가의 시작과 마무리를 책임질 음향기기 3종 살펴보기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8.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무더위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되면서 남은 여름휴가 기간에는 한 곳에 머무르며 편안한 휴식을 보내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는 일명 '홈캉스'와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최근 국내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남녀 직장인 775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계획'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름휴가를 간다'라고 답한 직장인은 42.2%에 불과하고, 16.8%는 '여름휴가를 가지 않겠다'고 답했다. 특히 여름 휴가를 보내는 방식에 대한 답변으로 '충분히 자고 쉬는 휴식 여행'을 가장 많이 택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번 여름휴가에는 멀리 떠나는 여행보다 집이나 호텔에 머물면서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특별한 휴가를 추천한다. 이에 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기업 보스(BOSE)는 막바지 여름휴가를 쾌적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더운 여름 최상의 숙면을 돕는 보스 슬립버드 2를 포함한 보스의 음향기기 3종을 제안한다.

 

실외, 어느 장소에서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채워줄 사운드링크 리볼브+ 2 블루투스 스피커

멀리 떠날 계획이 없다면 집에 머물며 '홈 사운드'의 퀄리티를 한 단계 높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평소에 즐겨 듣는 노래와 자주 찾아 보는 영화의 한 장면도 사운드 출력이 업그레이드 되면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보스(BOSE) 사운드링크 리볼브+ 2(SoundLink Revolve+ II)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는 실린더 형태의 디자인으로 어느 곳에서 사용해도 360도의 모든 방향으로 균일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오직 보스(BOSE)만이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베이스 성능에 기반한 중후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같은 공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스피커를 벽 근처에 두면 사운드가 온 방 안을 감싸 마치 콘서트장에 있는 것처럼 실감나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IP55' 등급의 수준급 방수 방진 능력을 지니고 있어 실외 공간에서 활용도가 더 높은 아이템이다. 야외 수영장이나 바닷가 등 물이 있는 어느 곳에서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피커의 상, 하부는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되어 낙하 등 외부 충격에 강하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캠핑 또는 바닷가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사운드링크 리볼브+ 2와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운드링크 리볼브+ 2는 기존 사운드링크 리볼브 2의 상위 버전으로 배터리 수명이 크게 개선되었다. 최대 재생 시간이 17시간으로 기존 제품 대비 4시간이 증가하였으며 제품 상단에는 유연한 패브릭 손잡이를 추가하여 휴대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꼭 챙겨야 하는 1순위 아이템, 사운드링크 미니 2 SE 블루투스 스피커

'홈캉스'가 지겨워질 쯤에는 집에서 멀지 않은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쾌적한 여름휴가를 보내는 좋은 방법이다. 이 때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를 미리 챙긴다면 호텔 룸 안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휴가를 즐길 수 있겠다.

보스(BOSE) 사운드링크 미니 2 SE(SoundLink Mini II Special Edition) 블루투스 스피커는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무선 연결이 가능한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다. 2013년 처음 출시되어 꾸준히 사랑 받고 있으며,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동급의 다른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는 깊고 강력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호평 받아왔다.

이 제품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어 있어 풍부한 저음을 출력하고 진동을 최소화 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내장된 마이크 기능이 있어 스피커폰 기능으로도 간편하게 통화가 가능하며, 680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할 때에 휴대가 용이하다. '세련된 단순성'을 구현한 날렵한 직사각형의 디자인은 무게 중심을 하부에 위치하게 만들어져 잘 넘어지지 않고 안정적이다.

이전 버전인 사운드링크 미니 2보다 20% 향상된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최대 12시간의 재생 시간을 지원하므로 1박 2일 간의 짧은 휴가를 떠난다면 추가적인 충전 없이도 끊김 없이 음악감상을 할 수 있다. 럭스 실버(Luxe Silver)와 트리플 블랙(Triple Black) 2가지의 스페셜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숙면을 도와 휴가의 마무리를 책임지는 슬립버드 2

집이나 호텔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도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했다면 완벽한 휴가라고 이야기하기 어렵다. 특히 요즘 같이 기록적인 폭염과 밤에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열대야가 계속 되는 여름날에는 보스(BOSE) 슬립버드 2(Sleepbuds II)가 필수 아이템이다. 슬립버드 2는 사용자로 하여금 숙면에만 집중하게 만들어 주는 슬립테크 웨어러블로, 엄선된 릴랙싱 사운드가 심신의 안정을 도와주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긴장과 스트레스를 낮춰 주기에 휴식과 명상, 공부를 할 때 집중하는데 도움을 준다.

슬립버드 2는 '보스 슬립(Bose Sleep)' 앱에서 제공하는 '노이즈 마스킹(Noise Masking)' 사운드와 릴랙싱 사운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하드웨어 역시 사용자의 숙면만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사용자가 아무리 뒤척이거나, 돌아눕거나, 엎드리거나, 옆으로 눕는 등 자세를 바꿔도 각각의 이어버드는 밤새 사용자의 귓속에서 안정적이고 고정된 상태를 유지한다.

또한, 노이즈 마스킹(Noise Masking)은 보스가 사용자의 숙면을 위해 개발한 독자적인 기술이다. 알맞은 주파수의 균일하고 일정한 사운드를 방출해 코골이 등 불규칙적이고 방해되는 사운드를 뇌로 하여금 받아들이지 못하도록 만든다. 보스 슬립 앱에는 이러한 노이즈 마스킹 사운드와 '평온' 및 '자연경관' 등의 릴랙싱 사운드를 포함해 총 50가지 이상의 사운드 라이브러리가 구축되어 있어 숙면에 필요한 여러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슬립버드 2의 수면 개선 효과는 이미 임상적으로 검증된 부분이다. 미국 콜로라도 의대가 진행한 수면 연구 결과, 모든 참가자들이 코 고는 소리와 도시 소음 등에 대한 효과적인 차음을 경험했다. 이전보다 숙면을 방해 받지 않는다고 얘기했으며, 대부분의 참가자가 수면의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개선되었다고 응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