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에 기능도 알찬 가성비 블루투스 헤드셋,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
상태바
초경량에 기능도 알찬 가성비 블루투스 헤드셋,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9.0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코로나19(COVID-19) 확산 속에서도 2학기 등교가 확대되지만, 아직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은 사라지지 않았다. 이에 맞춰 무선의 자유로움 아래 온라인 강의를 더 생생하게 청취할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온라인 수업용 블루투스 헤드셋은 착용이 편안하고 음질이 뛰어나야 하며 다양한 기능도 제공해야 한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는 초경량에 유용한 기능도 다수 갖추고 있어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스위치로 간편하게 헤드셋을 조작할 수 있다.
스위치로 간편하게 헤드셋을 조작할 수 있다.

깃털처럼 가볍고 자유롭다

무선 헤드셋 중에는 너무 무거워서 착용감이 불편한 제품이 적지 않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는 이런 걱정이 없다. 이 헤드셋의 무게는 단 84g으로, 100g도 채 되지 않는 가벼움을 자랑한다.

PC 이외에 다양한 기기와 페어링할 수 있는 것 역시 매력포인트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는 블루투스 5.0을 통해 최대 2개의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연결 기능을 지원한다. 그래서 장치를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할 필요 없이 노트북으로 강의를 듣다가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노트북과 연결하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노트북과 연결하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고성능 드라이버에 aptX 코덱도 지원

무게는 가볍지만 음질은 결코 가볍지 않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에는 고성능 32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채택해 인터넷 강의는 물론 음악, 영화, 게임에서 풍부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귀에 전달한다. 더 웅장한 사운드를 위한 저음 부스트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는 다양한 고급 오디오 코덱을 제공한다. aptX HD를 사용하면 CD 이상의 사운드 퀄리티를 지닌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고, 품질은 최대한 보존하면서 레이턴시를 줄인 aptX LL도 지원한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EQ를 설정할 수 있으니 나만의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다.

최대 2개의 블루투스 디바이스와 동시 연결이 가능하다.
최대 2개의 블루투스 디바이스와 동시 연결이 가능하다.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위한 기능도 제공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에는 인터넷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위한 기술도 적용됐다. SmartComms Kit에서는 VoiceDetect를 켜서 움직이지 않고도 마이크를 자동으로 음소거/음소거 해제할 수 있다. 양방향 소음 제거 기술인 NoiseClean을 통해 통화 중 자신과 상대방의모든 배경 소음을 제어할 수도 있다.

여기에 듀얼 마이크와 퀄컴 cVc 8.0 소음 제거 기술이 함께 제공되어 블루투스 모드에서 탁월한 통화 경험을 제공한다. 배터리는 완충 시 최대 22시간 사용 가능하며, USB 타입C 케이블을 통해 충전에 유선 재생도 가능하다.

듀얼 마이크와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통화 품질이 깨끗하다.
듀얼 마이크와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통화 품질이 깨끗하다.
타입C 케이블을 통한 유선 연결도 지원한다.
타입C 케이블을 통한 유선 연결도 지원한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는 84g의 가벼운 무게에 블루투스 5.0과 aptX HD, aptX LL, 멀티 페어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그럼에도 가격은 59,000원에 불과하니 가성비가 상당하다. 실속 있는 인강용 무선 헤드셋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Creative 공식유통사 제이웍스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