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USB 포트 탑재된 ‘AMA32S PLUS’, ‘AMA32D PLUS’ 모니터암 출시
상태바
앱코, USB 포트 탑재된 ‘AMA32S PLUS’, ‘AMA32D PLUS’ 모니터암 출시
  • 최한슬 기자
  • 승인 2021.09.1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에서 ▲ABKO AMA32S PLUS USB 싱글 모니터암(이하 AMA32S PLUS) ▲ABKO AMA32D PLUS USB 듀얼 모니터암(이하 AMA32D PLUS) 2종의 출시 소식을 밝혔다.

쾌적한 데스크 환경을 위해 만들어진 앱코 AMA 시리즈의 마지막 라인업은 AMA32S PLUS와 AMA32D PLUS로, 최대 32인치, 9kg의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모니터암이다. 모니터암 하단에 USB 허브를 탑재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PLUS 제품이다. 

이 제품은 베사홀이 일체형으로 된 다른 모델과 달리, 베사홀 탈부착 형식으로 설치가 보다 간단하다. AMA 시리즈는 다른 장비 없이도 제공되는 부품만으로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돼, 매뉴얼만 보고도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모니터 상하 높이(엘리베이션)는 최소 140mm에서 최대 450mm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좌우 각도(스위블)는 각각 90°씩 조절 가능하다. 모니터 상하 각도 조절(틸트)은 아래로 45°, 위로 90°까지, 모니터 회전 조절 기능인 피벗은 360°까지 지원해 모니터의 상하좌우 각도와 높이, 회전 등을 모두 조절할 수 있다. 또, PLUS 제품에는 높낮이 장력 인디케이터가 내장돼 세팅값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모니터암은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모니터 시야를 제공해 거북목 방지와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준다.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과 학생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선사한다.

앱코 관계자는 "이번 모니터암 출시로 키보드, 마우스를 포함한 데스크 셋업의 모든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게이밍 환경뿐 아니라 홈오피스, 데스크테리어 등 사용자 PC 환경이나 모니터 사용 목적에 따라 편리성을 높여 줄 모니터암을 출시해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USB 포트, 원터치 베사홀, 장력 인디케이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AMA32S PLUS 모니터암은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66,000원에, AMA32D PLUS 듀얼 모니터암은 110,000원에 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