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체어, 2022 유러피안 하드웨어 어워드 게이밍 체어 부문 수상
상태바
노블체어, 2022 유러피안 하드웨어 어워드 게이밍 체어 부문 수상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2.06.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게이밍, 오피스체어 브랜드 '노블체어(noblechairs)'가 '2022년 유러피안 하드웨어 어워드(European Hardware Awards 2022 / 이하 EHA 2022)' 게이밍체어 부분에서 수상,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총 6년에 걸쳐 게이밍 체어 부문에서 단 한번도 수상을 놓치지 않는 쾌거를 이루었다.

EHA 2022 게이밍 체어 부분에 최종 선정된 제품은 노블체어의 '에픽 시리즈'와 '에픽 TX'로 2021년 하반기에 새로 출시된 TX 시리즈 제품이 포함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노블체어 TX 시리즈는 노블체어가 새로 연구개발한 특수 통기성 패브릭 재질 시트가 적용된 제품들로 이번에 수상한 ‘에픽 TX’는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넉넉한 사이즈의 노블체어 '히어로 TX'와 체구가 작은 아이들 또는 여성들을 위한 '에픽 컴팩트 TX'가 출시되어 인기몰이중이다.

TX 시리즈의 특수 패브릭 시트 커버는 우수한 통기성과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함과 동시에 이물질로 인한 얼룩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 청소 및 관리가 쉽다. 시트 안감은 양모로 이루어져 푹신한 느낌을 주고 내부에는 온도로 인한 변질이 없는 온도 둔감형 메모리폼(Cold Foam)이 적용되여 부드러운 착좌감을 선사하면서도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꺼짐, 변형을 방지한다. TX 시리즈의 짙은 차콜색 시트와 밝은 회색으로 처리된 로고 양각과 마감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을 주면서도 색상이 튀지 않아 사무실 같은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노블체어가 수상한 EHA는 유럽 전지역의 PC와 게이밍 관련 각 분야 최고의 언론인 100명 이상이 유럽 전역에서 판매되는 제품들 중에서 최고의 하드웨어를 선정하는 어워드이다. 영국의 '키트구루(KitGuru)', 폴란드 '퓨어PC(PurePC)', 스페인 '긱네틱(Geeknetic)', 프랑스 '카우콧랜드(CowCotLand)', 북유럽의 '아이오테크(io-tech)', 루마니아의 '랩 501(Lab 501)', 이탈리아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Hardware Upgrade)', 네덜란드의 '하드웨어 인포 (Hardware. Info)', 독일의 '하드웨어 럭스(HardwareLuxx)' 등 유럽 각국의 PC와 게이밍 분야 최고의 전문 언론인들로 평가단이 구성된다.

EHA 평가단은 상호간의 정보공유가 없는 상태로 각자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하는 제품을 지명하며 지명된 수를 토대로 'Master List'라 불리는 수상 후보들이 결정된다. 이 Master List에 오른 후보들을 두고 최종 투표를 진행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유럽 하드웨어 협회(European Hardware Association) 소속 미디어들은 지금까지 약 40만개가넘는 PC 부품과 게이밍 기어 관련 기사를 보도하였으며 진행한 제품 테스트 또한 수백만건에 달해 유럽 내에서 직관적 연구와 분석을 통해 최고의 하드웨어를 평가하고 PC, 게이밍 시장을 통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