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와 고주사율 갖춘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벤큐 모비우스 EX3210U
상태바
고해상도와 고주사율 갖춘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벤큐 모비우스 EX3210U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6.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에서도 최대 144Hz 주사율로 설정이 가능하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벤큐의 게이밍 모니터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된다. eSports 게임에 최적화된 벤큐 조위AAA급 패키지 게임에 최적화된 벤큐 모비우스. 벤큐 조위는 작은 크기에 빠른 응답속도와 144Hz 주사율을 뛰어넘는 초고주사율이 적용된 게이밍 모니터다. 반면, 벤큐 모비우스는 게임을 더 멋진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강력한 HDR 효과와 사운드, 21:9 비율 등이 적용되는 게이밍 모니터다.

이번에 소개할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AAA급 패키지 게임을 그 어떤 모니터보다 멋지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32인치 대화면에 4K UHD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면서 144Hz 고주사율까지 갖췄다. 그야말로 게임을 큰 화면으로 선명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뛰어난 HDRi 기능과 트레볼로 트루 사운드까지 탑재해 압도적인 몰입감까지 제공한다.

 

 

4K UHD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32인치 크기에 4K UHD(3840x2160) 해상도를 갖춘 16:9 비율 고해상도 모니터다. 일반적인 모니터인 24~27인치보다 큰 32인치 크기인 만큼 같은 게임을 플레이해도 더욱 뛰어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퀀텀닷이 적용된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에 본연의 색상을 표현하며,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최고의 비주얼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나노 입자가 자체 빛을 내어 놀라울 정도로 넓은 색 범위를 실현하여 최적의 화질로 몰입도를 높여준다.

또한, HDMI 2.1을 지원해 PS5XSX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와 연결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PS5XSX4K UHD 해상도와 120프레임을 지원하는데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는 이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출력 조건을 만족하고도 남는다.

 

고해상도와 고주사율이 적용된 게이밍 모니터다.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2W x2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다.

 

후면에는 X자 디자인이 되어 있다. 스탠드 부분에는 전원 케이블이나 입출력 케이블을 빼내서 정리할 수 있는 홈이 있다.

 

V자 디자인 스탠드가 튼튼하게 지탱해준다.

 

스위블, 틸트, 엘리베이션 기능을 제공해 디스플레이 각도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입출력 단자는 HDMI 2.1 x2, DP 1.4 x1, USB 3.0 x4, 헤드폰 잭이 있다.

 

 

강력한 게이밍 기능

게이밍 기능이 없다면 절대로 게이밍 모니터라고 할 수 없다.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는 평범한 게이밍 모니터와는 격이 다른 강력한 게이밍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게이밍 모니터의 최소 조건인 144Hz 주사율과 1ms(MPRT) 응답속도를 갖췄다. FHD 해상도가 아닌 4K UHD의 고해상도에서 이러한 기능을 갖췄기 때문에 보다 돋보이는 게임 화면을 선사한다.

또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능을 지원해 화면 찢어짐 현상인 테어링을 방지하고 다양한 게임 장르에 적합한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 장르에 맞는 블랙 이퀄라이저, 볼륨, 밝기 등이 미리 세팅되어 있어서 바로 변경이 가능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밑에 있는 조작 버튼과 조그스틱으로 OSD 설정을 할 수 있다.

 

전용 리모컨이 있어 OSD 조작이 간편하다.

 

해상도는 4K UHD, 주사율은 최대 144Hz를 지원한다.

 

게임에서도 최대 144Hz 주사율로 설정이 가능하다.

 

 

눈 건강을 위한 벤큐 아이케어

게임을 오래 즐길 때도 눈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도록 눈 건강을 위한 벤큐 아이케어 기능도 적용되었다.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는 글로벌 안전 기관인 TV 라인란드에서 플리커프리 및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이 시력 보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인증을 받았다.

먼저 자동밝기조절(B.I.) 기능으로 밝은 영역을 과도하게 노출시키지 않으면서 디스플레이의 어두운 영역을 향상시켜 눈이 가장 편안한 화면의 밝기로 자동 조절해준다.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에는 하단에 조도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주변 밝기와 화면 콘텐츠의 밝기 및 대비를 감지한다.

또한, 유해한 청색광을 차단해주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과 LCD 모니터에 발생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제거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플리커프리 기능도 갖췄다. 텍스트와 배경의 균형을 맞춰 텍스트를 장시간 읽는 동안에도 눈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전자종이 모드도 제공된다. 여기에 색약자들을 위한 색약 모드도 있다. 색약 모드에서는 빨간색과 녹색 필터를 이용하여 표현되는 색상의 양을 조절해 서로 다른 색을 명확하게 구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신 콘솔 게임기에서 4K UHD 해상도와 120Hz 주사율이 지원된다.

 

보다 멋진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인텔리전트 HDRi

HDR은 이제 대부분의 모니터에 탑재될 정도로 표준 기술이 되었다. HDR은 모니터에서 색상 효과가 증가하여 더 밝고 생생한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HDR이 적용된 콘텐츠는 SDR 콘텐츠와 비교해 보다 사실적으로 보여 더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벤큐는 더 뛰어난 HDR 효과와 더 나은 이미지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인텔리전트 HDRi 기능을 선보였다. HDRi는 주변 조명 조건에 따라 지능적으로 최적의 HDR 효과를 생성하고 우수한 시각적 경험을 위한 화면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스스로 조정해준다.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에도 HDRi 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며, 놀라운 색상 강도와 균형 및 채도를 느낄 수 있다.

HDR은 모니터의 밝기를 높여 디테일을 더 높여주는 기술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디스플레이의 밝은 부분이 지워질 수도 있다. HDRi는 콘텐츠와 주변 조명을 고려하면서 HDR 효과를 적용하기 때문에 색상이 선명하고 대비가 향상되어 디테일이 훨씬 더 좋아지게 해준다. 또한,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VESA 디스플레이HDR 600 인증과 10bit 컬러, DCI P3 색역 98% 지원으로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표현한다.

 

HDRi 전용 버튼으로 손쉽게 HDR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조도 센서가 장착되어 주변 환경에 맞춰 HDR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해준다.

 

여러 가지 상황에 적합한 HDR 효과를 제공한다.

 

빠르게 다양한 설정을 바꿀 수 있다.

 

다양한 색상 모드를 지원한다.

 

 

강력한 트레볼로 트루 사운드

벤큐 모비우스 EX3210U 게이밍 모니터에는 강력한 기능을 갖춘 2.1채널(2W x2) 스피커와 5W 우퍼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 일반적인 모니터 스피커와 달리 뛰어난 성능을 지닌 만큼 별도로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뛰어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벤큐의 트레볼로 전문가들은 오디오 애호가들의 관점에서 접근한 사운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트레볼로 트루(treVolo True) 사운드 기능은 실제와 같은 청취 경험을 제공하여 선명하고 사실적이며 질감 있는 오디오 품질을 생성한다. 또한, 외부 스피커의 혼탁함 없이 정밀한 세공이 가능하고, 풍부한 중간 범위 및 울려 퍼지는 베이스가 있는 5가지 사운드 설정으로 완벽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5가지 사운드 설정은 다음과 같다. 강렬한 오디오를 제공하는 ‘FPS’, 놀라운 현실감을 제공하는 시네마’, 굉렬한 엔진 사운드를 제공하는 레이싱’, 명쾌한 스포츠 중계음을 들려주는 스포츠’, 절대 음감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라이브등이다.

 

후면에는 5W 우퍼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다.

 

다양한 오디오 모드를 지원한다.

 

 

제원

디스플레이 크기 - 32인치
비율 - 16:9
패널 - IPS 패널
해상도 - 3840x2160

주사율 - 144Hz
응답속도 - 1ms(MPRT), 2ms(GTG)
밝기 - 600cd/
명암비 - 1000:1
색상 - DCI-P3 98%, Adobe RGB 99%
입출력 단자 - HDMI 2.1 x2, DP 1.4 x1, USB 3.0 x4, 헤드폰 잭
스탠드 - 스위블(-15°~15°), 틸트(-5°~15°), 엘리베이션(100mm), VESA 마운트(100x100mm)
특수기능 - 블랙 이퀄라이저, 컬러 바이브런스, 로우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HDRi, VESA 디스플레이HDR 600, 트레볼로 트루 사운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리모컨, 2.1채널(2W x2) 스피커, 5W 우퍼 스피커
크기 - 587.4x726.7x269.9mm

무게 - 9.5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