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최강 라인업 공개
상태바
Xbox-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최강 라인업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6.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타필드, 포르자 모터스포츠, 디아블로 4 포함한 대작 대거 출시 예고
- 코지마 프로덕션과 협업하여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게임 제작 계획도 밝혀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시간으로 613일 새벽에 열린 ‘Xbox-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Xbox & Bethesda Games Showcase)’를 통해 스타필드(Starfield)’,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 ‘디아블로 4(Diablo 4)’, ‘레드폴(Redfall)’ 등의 대작을 포함, 향후 1년간 선보일 막강한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를 예고한 다양한 타이틀은 Xbox 콘솔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TV , 모바일 및 Xbox One 등 여러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다양한 게임 출시 소식과 함께 메탈 기어로 유명한 게임 제작자 코지마 히데오의 코지마 프로덕션과 Xbox 게임 스튜디오와의 협업 소식이 발표됐다. 본 협업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동안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혀 게임 커뮤니티 사이에서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615일 오전 2(미 현지 시간 14일 오전 10)에는 Xbox 게임 쇼케이스 확장편이 열릴 예정이다. 새로운 게임 트레일러 공개를 비롯해 Xbox-베데스다 쇼케이스에서 공개한 소식을 보다 자세히 다루며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와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게임 라인업 및 출시 예정일]

 

스타필드(Starfield) 2023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최대 야심작인 스타필드는 베데스다에서 2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유니버스를 품은 게임이다. 인류가 지구 밖 다른 행성으로 진출한 2330,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해 드넓은 스타필드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하고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레드폴(Redfall) 2023

완전히 새로운 코옵 FPS인 레드폴은 풍부한 스토리 기반의 오픈 월드 전략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미스터리가 가득한 세계로 들어가 다양한 캐릭터, 무기 및 기술 옵션을 활용해 뱀파이어를 소탕한다.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 2023

가장 기술적으로 뛰어난 레이싱 게임인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신작이 내년에 출시된다. Xbox 시리즈 X|S 콘솔에 최적화된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더욱 정교해진 기술을 탑재해 돌아올 예정이다.

 

마인크래프트 레전드(Minecraft Legends) 2023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모장 스튜디오와 블랙버드 인터랙티브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새로운 액션 전략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오버월드를 지키기 위해 극적인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신작에서도 마인크래프트만의 독특하고 귀여운 그래픽을 엿볼 수 있다.

 

펜티먼트(Pentiment) 202211

16세기 바바리아를 배경으로 하는 새로운 게임 펜티먼트(Pentiment)에서 플레이어는 25년이라는 긴 시간을 넘나들며 그 시대를 살던 주인공의 시선으로 살인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목판화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아라 히스토리 언톨드(Ara: History Untold) 미정

플레이어가 새로운 땅을 개척하고 예술과 문화를 창조하며 리더십을 겨루는 새로운 턴제 전략 게임이다.

 

애즈 더스크 폴스(As Dusk Falls) 2022719

인테리어/나이트의 데뷔작인 애즈 더스크 폴스는 가족, 희생, 회복을 주제로 하며, 캐릭터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플레이어가 선택함으로써 게임의 스토리를 끌어나간다. 시네마틱 효과가 마치 그래픽 소설처럼 아름답게 펼쳐진다.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 게임패스 출시 2022년 겨울

라이엇(Riot) 게임즈의 모바일 전용 및 모바일 액세스 게임이 게임패스 멤버십에 추가되어 올겨울부터 게임패스 구독자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레전드 오브 룬테라(Legends of Runeterra)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디아블로 4(Diablo 4) 2023

디아블로 4는 차세대 액션 RPG, 게임 진행이 모두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렸으며,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cross-play) 및 크로스 프로그레션(cross-progression)을 지원한다.

 

페르소나(Persona 5) 5 20231021

페르소나 시리즈의 25주년을 기념하여 페르소나 3 포터블(Persona 3 Portable), 페르소나 4 골든(Persona 4 Golden), 페르소나5 로열(Persona 5 Royal)이 게임 패스에 추가되어 Xbox 콘솔과 PC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페르소나5 로열은 올가을 1021일 만나볼 수 있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 2023년 초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후한 왕조를 배경으로 하는 다크 판타지 액션 게임으로, 팀 닌자(Team NINJA)의 합작이다. 무명의 전사가 중국 무술을 기반으로 검술을 이용해 악마를 무찌르며 펼치는 극적이고 액션 가득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그 테일 레퀴엠(A Plague Tale: Requiem) 2022

흑사병으로 초토화된 세상에서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한 고군분투하는 생존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무기와 도구를 이용하여 기습형 공격을 펼친다.

 

오버워치 2 2022104

F2P 라이브 서비스 방식으로 출시 예정인 오버워치 2는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616일 오버워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날 웨이스트랜더(Wastelander)’ 애니메이션 풀영상이 공개되며, 새로운 영웅인 정커퀸의 모습 또한 영상에 등장한다.

 

포르자 호라이즌 5: 핫 휠(Forza Horizon: Hot Wheels) 확장팩 2022719

포르자 호라이즌과 미국의 미니카 브랜드 핫 휠의 콜라보로 확장팩이 탄생했다. 멕시코 상공에 떠 있는 핫 휠 파크가 배경 무대인 이번 확장팩에서는 미션 완수를 통해 스페셜 핫 휠 이벤트를 언락할 수 있다. 또한, 포르자 게임으로서는 최초로 확장팩 처음부터 코옵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40주년 기념 에디션 202211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장수 프랜차이즈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의 4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헬리콥터, 글라이더, 에어버스 A310 등의 새 항공기가 게임에 추가됐으며, 헤일로 프랜차이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헤일로의 인피니트 펠리칸도 선보인다.

 

그라운디드(Grounded) 20229

가정집 뒷마당을 무대로 청소년들이 곤충을 무찌르는 게임인 그라운디드의 1.0 정식 버전이 출시된다. 정식 버전에서는 그라운디드의 새로운 영역인 어퍼 야드(upper yard) 세계가 펼쳐지며, 새롭고 다양한 장비를 비롯해 거대한 사마귀 등이 출현한다.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 시즌7 2022721

씨 오브 시브즈 시즌 7에는 플레이어들이 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새로운 꾸미기 기능과 세션 사이 장비 저장 등의 기능이 추가된다.

 

엘더 스크롤스 온라인: 하이 아일(Elder Scrolls Online: High Isle) 2022621

엘더스크롤스 온라인 하이 아일에서는 엘더 스크롤의 주요 무대인 탐리엘 대륙의 새로운 지역을무대로 브레톤 종족의 유산을 지키기 위한 싸움을 펼치게 된다.

 

폴아웃 76 엑스피디션 더 핏’(Fallout 76 Expeditions ‘The Pitt’)20229

폴아웃 76의 엑스피디션 확장팩에서는 애팔래치아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탐험을 나서게 된다. 플레이어는 엑스피디션을 통해 핵 폭격 후 초토화된 더 피트에서 새로운 동맹을 결성하고 다양한 도전을 하게 된다.

 

스콘(Scorn) 202210

스콘은 1인칭 호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음산하고 악몽 같은 배경을 무대로 한다. 할로윈 분위기에 어울리는 게임으로 10월에 맞춰 출시 예정이다.

 

아크 2(Ark 2) 2023

아크 2는 아버지와 딸 사이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배신, 지키지 못한 약속, 가족 간 유대 등의 주제를 다루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공룡과 인간이 다투는 원시 세계에서 자기 종족과 세력을 확장하고 문명을 꾸려간다. 배우 빈 디젤(Vin Diesel)이 주인공 산티아고역을 맡았다.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Hollow Knight: Silksong) 미정

할로우 나이트의 속편인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서는 플레이어가 호넷이 되어 귀신 들린 왕국에서 전투를 펼치고 자신을 둘러싼 비밀을 풀기 위해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게임이다.

 

더 라스트 케이스 오브 베네딕트 폭스(The Last Case of Benedict Fox) 2023

자칭 탐정인 베네딕트 폭스가 자신의 마지막 사건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플레이어가 비밀 조직, 금지된 의식, 냉혈 살인마가 난무하는 세계로 들어가 펼치는 게임이다.

 

플린트락: 더 시지 오브 던(Flintlock: The Siege of Dawn) 2023

액션 RPG 오픈 월드게임인 플린트 락: 더 시지 오브 던에서 플레이어는 주인공을 따라 복수, 화약, 마법으로 가득한 세계로 함께 떠나게 된다.

 

라이트 이어 프론티어(Lightyear Frontier) 2023년 봄

기이하면서도 아름다운 행성에서 농가를 건설하고 외계 식물을 수확하며 새로운 삶을 개척해 나가는 게임이다.

 

하이 온 라이프(High On Life) 202210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주인공이 외계 카르텔을 상대로 전투를 벌이는 현상금 사냥꾼으로서 말하는 외계 총인 갤리온 종족과 힘을 합쳐 적을 처치하고 갤리온 종족을 구하는 게임이다.

 

에레반: 쉐도우 레거시(Ereban: Shadow Legacy) 2023

잊힌 종족의 마지막 후손인 아야나(Ayana)가 되어 신비로운 그림자의 힘과 첨단 장치를 활용해 주인공의 과거를 밝혀내고 타락한 우주를 구해내는 스토리 중심의 게임이다.

 

코쿤(Cocoon) 2023

우주의 비밀을 풀기 위해 플레이어를 세계 안의 또 다른 세계로 초대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레이븐락(Ravenlock) 2023

마법의 거울을 우연히 손에 넣게 된 주인공 레이븐락이 애벌레 여왕의 저주로 타락한 어둠의 왕국으로 빨려 들어가 마법 버섯과 짓궂은 광대 등을 만나는 모험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Naraka: Bladepoint) 2022623

2021년 최고 판매를 기록한 PC 게임 중 하나인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는 최대 60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게이머가 선택한 히어로와 무기로 단체 전투를 펼치면서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건파이어 리본(Gunfire Reborn) 202210

플레이어가 직접 캐릭터와 캐릭터의 능력을 선택해 악당을 무찌르고 새로운 기술과 무기를 획득하여 파워를 기르는 로그형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어 혹은 2-4인 코옵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