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Gbps 환경에 적합한 이더넷 스위치,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
상태바
2.5Gbps 환경에 적합한 이더넷 스위치,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7.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네트워크 속도는 한동안 100Mbps 환경에 정체되어 있었지만, 빠르게 500Mbps, 1Gbps 환경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에 맞춰 SK브로드밴드나 KT 같은 인터넷 서비스 업체도 기본 인터넷 속도 기준을 500Mbps로 하는 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물론, 여전히 100Mbps 네트워크 환경을 사용하는 사람이 더 많지만, 예전 ADSL에서 100Mbps 광랜으로 서서히 변경되었듯이 조만간 1Gbps 기가비트급 네트워크 환경으로 변화할 것이다.

이미 1Gbps 네트워크를 넘어 2.5Gbps, 5Gbps, 심지어 10Gbps 네트워크 서비스도 존재한다. 일반 가정이 아니라 SOHO 사무실 같은 업무를 위한 장소라면 1Gbps 이상급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업무를 보는 사람이 많고 업무량이 몰릴 때 보다 빠른 네트워크를 사용한다면 보다 더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이 제공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초고속 네트워크 환경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적합한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해야 한다. 바로 해당 속도를 지원하는 초고속 네트워크 환경 유무선 공유기나 이더넷 스위치 등이다.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는 최대 2.5Gbps 네트워크 속도를 지원하고 PoE 기능까지 지원하는 다재다능한 이더넷 스위치다.

 

 

2.5Gbps 네트워크 환경 최적화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2.5Gbps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이더넷 스위치다. 8개의 LAN 단자를 갖췄는데 모두 100Mbps 속도부터 최대 2.5Gbps 속도까지 지원한다. 2.5Gbps 이상 속도는 지원하지 않지만, 2.5Gbps 이상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곳은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성능이다.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는 통합 40Gbps 대역폭을 갖췄기 때문에 모든 단자에서 2.5Gbps 정도의 속도를 사용하더라도 네트워크가 느려지는 일 없이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특히 4K UHD 고해상도 영상 스트리밍이나 다수의 고화질 IP카메라의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도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상판에는 넷기어 로고가 있다.

 

하판에는 벽에 걸 수 있는 홈이 있다.

 

 

PoE+를 넘어서는 강력한 PoE++ 기능

최근 출시되는 이더넷 스위치에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PoE 기능은 이더넷 케이블로 전원은 공급할 수 있는 것으로, PoE를 지원하는 기기를 PoE 지원 이더넷 스위치에 연결하면 별도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더라도 작동시킬 수 있다. ,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위치를 찾거나 멀티탭 등으로 전원 케이블을 연장하지 않고 LAN 케이블만으로도 바로 장비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PoE는 기술 표준에 따라 단자 당 제공되는 전력량이 다르다. 기본 규격인 PoE(IEEE 802.3af)는 단자 당 최대 15.4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고, 이보다 발전된 규격인 PoE+(IEEE 802.3at)는 단자 당 최대 30W, 그리고 이보다 더 발전된 최신 규격인 PoE++(IEEE 802.3bt)는 단자 당 60~90W를 제공할 수 있다. 일반적인 모니터나 초경량 노트북의 전력 소비가 100W 미만인 것을 고려하면 매우 높은 전력량을 제공하는 셈이다.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는 단자 당 최대 60W의 전력을 제공하는 PoE++ 단자 4개와 단자 당 최대 30W의 전력을 제공하는 PoE+ 단자 4개를 갖췄다. 모든 단자를 합쳐 통합으로 공급할 수 있는 최대 전력량은 230W, 전용 어댑터도 230W를 지원한다.

PoE 기능을 지원하는 일반적인 제품들의 전력 소비량이 15~25W 수준이기 때문에 아무 단자에 연결해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60W급 전력을 소비하는 PoE 제품이 별로 없기 때문에 굳이 PoE++를 지원하는 이더넷 스위치가 필요할까 싶지만, 추후 추가한 장비가 40W 이상의 전력을 소비하고 꼭 써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된다면 필요할 것이다. , PoE++를 지원하는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는 미래를 위한 투자인 셈이다.

 

PoE++ 단자 4개와 PoE+ 단자 4개가 있다. 각 단자에는 2개의 LED가 있는데 왼쪽 LED는 네트워크 속도 표시, 오른쪽 LED는 PoE 작동 여부를 알려준다. 네트워크 속도 LED는 100/1000Mbps 시에는 노란색, 2.5Gbps 시에는 녹색으로 표시되고 PoE LED는 작동 중이면 녹색, 작동하지 않으면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후면에는 분실 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과 내부 열기를 빼기 위한 타공망이 있다.

 

전용 어댑터가 상당히 큰 편이다.

 

어댑터는 230W 전력을 제공한다.

 

 

간편하게 사용하는 이더넷 스위치

이더넷 스위치는 365일 작동하고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대체로 비즈니스에 사용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하다. 일반적인 이더넷 스위치는 별도의 관리 프로그램이 없어 이더넷 스위치에 들어오는 LED로 현재 상태를 확인하는 형태다.

하지만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한 후 웹브라우저를 통해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네트워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금방 사용법을 익힐 수 있으며, 현재 이더넷 스위치가 어떻게 작동되고 있고 어떤 부분에 문제가 생겼는지 금방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PoE++ 기능과 함께 고급 PoE 제어, 비즈니스에 적합한 GUI, 간소화된 VLAN QoS 설정, 다국어 지원 등 새로운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킹 환경을 더욱 향상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더넷 스위치를 손쉽게 찾아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관리자 페이지는 웹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다. 홈 화면에서는 전체적인 작동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스위칭 메뉴에서는 QoS 모드 방식과 각 단자의 속도를 제한하거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VLAN 기능도 제공한다.

 

POE 메뉴에서는 현재 연결된 단자에서 PoE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oE 장비가 작동되는 시간을 지정해줄 수도 있다.

 

현재 연결된 케이블의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설정 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손쉽게 지정할 수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마치며

넷기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 MS108EUP’는 이미 2.5Gbps 네트워크 환경을 갖추고 있거나 2.5Gbps 네트워크 환경으로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는 SOHO 사무실에 적합한 네트워크 장비다. 모든 단자에서 2.5Gbps 속도를 지원하고 PoE+ 이상급 기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최신 규격인 PoE++ 기능도 지원한다. 다양한 장비를 깔끔하고 빠르게 설치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제원

기가비트 단자 : 8(최대 2.5Gbps)
PoE+(802.3at)
단자 : 4
PoE++(802.3bt) 단자 : 4
PoE 전력 공급 : 230W

최대 MAC 엔트리 : 16K
버퍼 크기 : 1.5MB
VLAN(
지원 개수) : 64
특수 기능 : 중단 없는 PoE, EEE, DoS 차단
전원 : 외부 파워서플라이(230W)
: 없음
작동 온도 : 0° ~ 40°C

MTBF : 373,643.7시간(42.6)
크기 : 210x140x40mm
무게 : 0.9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