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 모든 곳이 나의 오피스! 하이브리드 워크에 적합한 추천 모바일 디바이스
상태바
이 세상 모든 곳이 나의 오피스! 하이브리드 워크에 적합한 추천 모바일 디바이스
  • 이철호
  • 승인 2022.07.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코로나19(COVID-19) 위험이 줄어드는 엔데믹 단계를 맞아 업무의 방식이 바뀌고 있다. 바로 '하이브리드 워크'다. 하이브리드 워크는 직장 내 근무와 원격근무를 혼합한 것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선택해 탄력적으로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이브리드 워크를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는 가볍고 성능 좋은 노트북이 필요하다. 여기에 다양한 업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가 있다면 더욱 좋다. 하이브리드 워크에 어울리는 모바일 기기를 몇 가지 소개한다. 가격은 7월 19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이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5 10.9 Wi-Fi 64GB / 695,000원

애플을 좋아하든 싫어하든 태블릿PC의 본좌가 애플임을 부정할 이들은 없을 것이다. 2022년을 맞아 등장한 5세대 아이패드 에어는 27.5cm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비즈니스에 필요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더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60% 빠른 성능을 지닌 M1 칩 덕분에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도 수월하다.

전면에 탑재된 12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이용하면 더 선명한 화질로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고, 후면 12MP 카메라로 문서를 스캔한 다음 애플 펜슬로 마킹할 수도 있다. 와이파이 6로 더 빠른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애플 펜슬, 매직 키보드를 사용하면 원격근무가 더 수월할 것이다.

삼성전자 갤럭시탭S8 Ultra 14.6 WiFi 256GB / 1,166,880원

태블릿PC에서도 노트북급 화면을 누리고 싶다면 이 제품을 구매해보자. 369.9mm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가 더 넓은 작업공간을 제공하고, 실제 펜과 더 흡사해진 S펜을 통해 필기에서 드로잉, 그래픽 디자인. 영상편집까지 모두 가능하다. 퀄컴 스냅드래곤 8 Gen1 프로세서에 와이파이 6E, 11,200mAh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됐다.

12MP 듀얼 전면 카메라를 활용하면 화상회의 때 더 넓은 공간을 담을 수 있고, 고품질 화상 통화 앱인 구글 듀오를 통해 최대 31명까지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멀티 윈도우로 3가지 작업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할 수 있으며, 강력한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충돌과 낙하에도 안전하다.

주연테크 캐리뷰 V158FPGA / 299,000원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고 싶다면, 그러면서 모바일 기기와 같이 들고 다닐 수 있는 모니터가 필요하다면 이 제품이 적합하다. 주연테크 캐리뷰 V158FPGA는 10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15.8인치 FHD 디스플레이로 모바일상에서 더 큰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 덱스 모드와 호환되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노트북과 유사한 환경 아래 보고서를 작성하고 PPT를 수정할 수 있다. 타입C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 이외에도 노트북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350cd 밝기, sRGB 100%의 우수한 색감도 지니고 있어 콘텐츠 감상용으로도 적합하다.

삼성전자 SK-P1000B / 51,100원

모바일에서 원활하게 비즈니스 업무를 처리하려면 스마트폰, 태블릿PC와 궁합이 좋은 무선 키보드가 필요하다. 삼성전자 SK-P1000B는 키보드 하나로 2.4GHz 무선 기기와 블루투스 지원 기기에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3대까지 멀티페어링을 지원한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동시에 활용할 때 최상의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키보드 상단에는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있어 더 편리한 작업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무게추 덕분에 흔들림 없이 사용 가능하다. 노트북에 사용되는 팬터그래프 방식을 사용해서 타이핑이 조용하고 부드러우며, 아이솔레이션 타입의 키캡 덕분에 빠르게 문서를 작성해도 오타가 적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 / 57,540원

집이나 카페에서 다른 팀원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싶다면 더 또렷한 통화를 위한 무선 헤드셋이 필요하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JAM V2는 84g의 초경량 무게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블루투스 5.0과 aptX 코덱을 지원해 끊김이 없이 뛰어난 음질로 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최대 2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전환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을 지원해서 노트북과 스마트폰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고성능 32mm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뛰어난 하우징 설계 덕분에 음질도 뛰어나며, 퀄컴 cVc 8.0 소음 제거 기술과 듀얼 마이크로 배경 소음 없이 깔끔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1TB / 209,000원

모바일에서도, 노트북에서도 재택근무, 원격근무 중에는 정기적인 백업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는 PC, MA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도 호환된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문서, 비디오, 사진 등을 백업하여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속도도 인상적이다. 일반적인 외장스토리지를 훌쩍 뛰어넘는 1,030MB/s 속도로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백업할 수 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에 세련되고 절제미가 가미된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데이터가 손실되더라도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덕분에 걱정이 없다.

샤오미 10000mAh 5세대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PLM13ZM /14,380원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업무에 임하고 싶다면 중간에 배터리가 다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충분한 용량의 보조배터리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샤오미 10,000mAh 5세대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PLM13ZM은 마이크로 USB와 타입C 듀얼 포트를 통해 최대 18W 입력을 지원하며, 듀얼 타입A 포트도 갖춘 대용량 보조배터리다.

단일 포트를 통해 최대 18W 고속충전을 지원해서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배터리를 빠르게 채울 수 있다. 전용 케이블을 이용하면 아이폰도 충전 가능하다. 실버/블랙 두 가지 심플하고 모던한 컬러에 낙하 및 충격을 견딜 수 있는 알루미늄 합금 금속 커버도 적용됐다. 국제 항공 표준에 따른 테스트를 통과해 기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