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튜닝 무선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PRO 풀윤활 키보드
상태바
풀 튜닝 무선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PRO 풀윤활 키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7.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내가 원하는 스위치와 키캡, 하우징 등을 선택해 만드는 커스텀 키보드는 키보드 마니아와 개발자, 디자이너의 로망 중 하나다. 여기에 스위치, 스프링, 스테빌라이저 등에 윤활 과정을 거치면 더 뛰어난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다.

그런데 초보자는 물론 키보드 좀 아는 사람들도 키보드 윤활은 쉬운 게 아니다. 다행히 풀윤활 작업을 거쳐 더 고급스러워진 커스텀 키보드가 있으니, 바로 몬스타기어 닌자87PRO 풀윤활 키보드다.

 

전문가가 윤활해 더 고급스럽다

몬스타기어 닌자87PRO 풀윤활 키보드는 키보드 전문가의 손길 아래 스위치와 스프링, 스테빌라이저 윤활이 이뤄진 풀 윤활 커스텀 키보드다. 이를 통해 이전보다 걸리적거림 없이 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타건감 아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몬스타기어 닌자87PRO 풀윤활 키보드는 다른 커스텀 키보드보다 더 정숙하다. 이 키보드 내부에는 PCB 기판과 보강판 사이에서 발생하는 울림을 제어하기 위해 실리콘 차음재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귀에 거슬리는 통울림 소리 없이 더 깔끔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스위치와 스프링, 스테빌라이저 등에 윤활 처리를 거쳐 타건감이 더 고급스럽다.
스위치와 스프링, 스테빌라이저 등에 윤활 처리를 거쳐 타건감이 더 고급스럽다.

스위치도, 키캡도 내 마음대로

몬스타기어 닌자87PRO 풀윤활 키보드는 다양한 키보드 스위치를 사용할 수 있다. 3핀 스위치도, 5핀 스위치도 사용할 수 있으며, 체리, 카일, 게이트론, 후아노 등의 여러 브랜드 스위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질리오스축, 틸리오스축 등의 고급 스위치와도 호환된다.

자신에게 맞는 타건감을 지닌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타건감을 지닌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디자인 역시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 화이트/핑크/블랙/퍼플 하우징에 체리/OEM 프로파일 키캡을 더하면 나만의 개성이 담긴 커스텀 키보드가 탄생한다. 특히 피치요거트, 쑥인절미, 흑임자라떼 등의 디저트를 닮은 마카롱 키캡을 사용하면 더욱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커스텀 키보드를 구성할 수 있다.

내 취향에 맞는 하우징 컬러와 키캡을 고를 수 있다. 특히 새로 출시된 몬스타기어 마카롱 PBT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하면 더욱 좋다. 

무선 연결 지원하는 RGB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PRO 풀윤활 키보드는 USB를 통한 유선 연결뿐만 아니라 2.4GHz/블루투스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특히 블루투스 연결에서는 최대 3대까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PC 이외에도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1,850mAh 배터리도 장착되어 블루투스 모드에서 대기시간이 약 800시간이나 된다.

RGB LED 모드도 지원한다. 유선 연결은 물론 블루투스나 2.4GHz로 무선 연결했을 때도 다양한 RGB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 야간에도 원활하게 타이핑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더욱 다양한 RGB LED 커스텀 모드를 적용할 수 있다.

화려한 RGB LED 효과를 지원한다.
화려한 RGB LED 효과를 지원한다.

마치며

몬스타기어 닌자87PRO 풀윤활 키보드는 스위치와 스테빌라이저 등에 전문가의 손길로 윤활이 적용되었기에 타건감이 더 우수한 커스텀 키보드다. 취향에 따라 스위치와 키캡을 선택할 수 있고, 무선 연결도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커스텀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7월 28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14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